가을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주의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소방서(서장 김성찬)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하향 조정되고, 등산, 여행 등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가을철을 맞아 진드기 매게 감염병 주의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진드기 매개 감염병은 쯔쯔가무시증과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이 대표적이며, 그 중 많이 발생하는 쯔쯔가무시증은 눈으로 식별하기 어려운 크기의 털진드기유충이사람을 물어 전파된다.

 

보통 13주의 잠복기를 가지는데, 초기 증상으로는 발열, 오한, 두통 등이 있고 근육통, 복통, 인후염이 동반된다. 복부를 중심으로 35mm 크기의 발진이나타나기도 한다. 특히 진드기에게 물린 부위에 가피(검은 딱지)가 형성된다.

 

진드기 매개 감염병을 예방키 위해서는 야외활동 때, 긴 옷을 착용해 피부 노출을최소화하고 풀숲에 앉거나 눕지 않도록 해야 하며, 외출 후엔 몸을꼼꼼히 씻어 진드기가 붙어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소방서 관계자는 진드기 매개 감염병은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최선이라며 만약 외출 후 고열, 두통 등 감기와 비슷한 증상이나, 가피(검은딱지)가 있을 경우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사입력: 2020/10/27 [15:3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