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월랑 유아숲체험원’ 유아들에 인기
유아들 오감자극과 상상력·창의력 쑥쑥 숲 속 교육장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월랑 유아숲체험원 프로그램 운영 모습.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음봉면 월랑공원 내에 지난 9월 조성한 월랑 유아숲체험원이 인근 어린이집, 유치원 및 지역주민들로부터 산림교육장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월랑 유아숲체험원은 남산·권곡 유아숲체험원에 이어 세 번째로 조성된 유아숲체험원으로 트리하우스, 밧줄놀이터, 통나무놀이 등 기존 자연수림과 지형을 최대한 활용한 자연친화적인 숲속교육장으로 조성됐다.

 

산림교육 정기반 협약을 맺은 어린이집, 유치원뿐만 아니라, 인근 보육시설 어린이들의 주중·주말 산림교육장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주말 등 이 외의 시간에는 인근 지역주민들이 자녀들과 함께 숲속 놀이터로 이용되고 있다.

 

한 주민은 멀리가지 않아도 자녀와 함께 숲을 마음껏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시설이 집 가까이에 조성돼 아이들과 함께 자주오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다양한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누구나 쉽게 참여 할 수 있도록 산림교육문화 홈페이지(https://asan.go.kr/sanlim)를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산림과(041-536-8637, 540-2552)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20/11/18 [13:1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