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창업동아리, 군산 미래 모빌리티 메이커 경연대회 ‘우수상’
장려상도 2팀 수상, 출전 팀 전원 수상… 대학팀 유일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선문대학교 참가팀 단체사진.     © 아산톱뉴스

 

선문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윤기용) 창업교육센터(센터장 심연수) 소속 창업동아리팀이 2020 군산 미래 모빌리티 메이커 경연대회 본선에 진출, 대학팀에서 유일하게 수상했다.

 

이번 경연은 군산시와 군산대 창업지원단이 모빌리티 산업의 글로벌 거점으로 군산시를 성장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을 가진 창업자 및 기업을 발굴·육성키 위해 마련됐다.

 

또 미래 모빌리티에 관한 혁신적인 소재, 부품, 장비, 디자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 아이디어면 출품이 가능한 이번 대회는 지난 6월 참가자 모집 후 지난 16일 예선심사와 22일 총 20개 팀을 본선 진출자로 선발했으며, 선문대학교 창업동아리 3팀이 전원 선발돼 지난 20일 최종 본선 발표를 진행했으며, 24일 전원 우수상 및 장려상을 받았다.

 

우수상은 Drone Master(김도현·오현도, 지도교수 고국원) 장려상은 Ai-Pliot(방민혁·김유찬·성이창·홍종민, 지도교수 고국원) 장려상은 Smart Racer(소신창·김우연·이현석·황우진, 지도교수 이지연)이 수상했다.

 

최종 수상을 받게 된 창업동아리 3팀은 선문대학교 창업교육센터의 전공 관련 창업 특화 프로그램인 모빌리티 엑셀러레이터의 우수한 결과다. 이 팀에서 개발한 모빌리티 플랫폼은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인 화웨이의 요청으로 5G를 탑재한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특화되고 있으며, 현재 12월 창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창업교육센터 심연수 센터장은 “2018년도부터 디지털 트윈 기술을 사용해 혁신적인 디지털 메이커스 교육을 강화하고, 전공과 연계한 창업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저학년들은 메이커스 교육을 수료한 후 시제품 제작 능력을 강화하고, 고학년들인 전공과 관련된 특화 프로그램을 통해 이런 우수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2단계 창업 교육과정을 구축했다고 전했다.

 

덧붙여 향후 학생들이 배달로봇 전문 기업인 스타십 유니콘 기업을 뛰어넘어 아마존, Fedex와 같은 미래 모빌리티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환영했다.


기사입력: 2020/11/25 [16:1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