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 코로나시대, 대학생 연탄봉사 9년째 이어져
순천향대 홍보대사 ‘알리미’ 학생들, 매년 지역 소외계층 돕기 앞장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26, 오전 10시부터 아산시 온양2동 거주 소외계층 4가구에 연탄 2000장 배달

- 매년 2000장씩 누적 18천장 전달

 

▲ 26일 오전, 순천향대 재학생 홍보대사 ‘알리미’ 회원 30여명의 학생들이 아산시 온양역길 122-12, 122-14(온천동) 일대에서 연탄봉사를 시작하면서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올해는 교내 교수 직원들이 구성원들이 참여한 ‘착한소비 캠페인’을 통해 마련된 기금으로 사랑의 연탄봉사를 9년째 이어가고 있다.     © 아산톱뉴스

  

위드(With) 코로나시대에도, 어려운 이웃 우리가 돕겠습니다순천향대 홍보대사 알리미학생들

 

순천향대(총장 서교일)26일 오전, 재학생 홍보대사인 알리미회원 30여 명이 연말을 앞두고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사랑의 연탄봉사 나눔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로써 9년째를 맞이한 연탄나눔 봉사활동은 코로나 감염병의 장기화로 인해 기부손길이 줄어든 사회적 분위기에도 지역사랑을 실천하려는 대학생들의 따뜻한 손길이 이어져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만들고 있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약 2시간에 걸쳐 아산시 온양2122번지 일대 기초생활수급자, 저소득계층 4가구에 전달된 2000장의 연탄을 배달하는 봉사현장에는 연신 학생들의 파이팅 소리가 넘쳐났다.

 

2012년 시작된 연탄봉사, 올해로 9년째알리미 회원들의 축제로 승화돼

 

▲ 26일 오전, 순천향대 재학생 홍보대사 ‘알리미’ 회원 30여명의 학생들이 서교일 총장(왼쪽에서 첫번째)과 함께 아산시 온양역길 122-12, 122-14(온천동) 일대에서 9년째 봉사활동을 펼치면서 즐거워하고 있다.     © 아산톱뉴스


지난해까지 교내 축제를 통해 얻어진 수익금으로 연탄을 마련하고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된 사랑의 봉사활동은 매년 훈훈한 감동을 주면서 확산돼 왔다. 올해까지 누적 18000장의 연탄이 배달됐다.

 

비대면 온라인으로 착한소비 기부캠페인을 열고 교직원들의 자발적 성금으로 연탄 마련

 

이번 연탄나눔봉사로 전달된 2000장의 연탄구입 기금마련은 지난 6일부터 16일까지 열흘간 교내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상에서 착한소비 기부캠페인을 열고 이 캠페인에 참가한 107명의 교수, 직원들의 자발적인 성금으로 마련됐다.

 

이날 학생들의 따뜻한 손을 통해 전달된 2000장의 연탄배달은 아산시 온양2동 행정복지센터의 추천을 통해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어려운 이웃 4가구에 전달됐다.

    

▲ 26일 오전, 순천향대 재학생 홍보대사 ‘알리미’ 회원 30여명의 학생들이 아산시 온양역길 122-12, 122-14(온천동) 일대에서 9년째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 아산톱뉴스

 

김민지 순천향대 홍보대사 알리미 회장(·작업치료학과 3)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교내 축제와 각종 행사가 열리지 못해 아쉽고 막막했는데, 교수와 직원 선생님들이 참여한 착한소비 기부 캠페인으로 기부금이 조성됐고, 9년째 지역사회에 전달하는 연탄봉사가 이어지도록 협조해 주셔서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지역의 소외된 이웃에게 도움이 절실할 때, 개인 방역을 철저히 지키고 최소한의 시간으로 안전하게 봉사활동을 이어가자는 알리미 회원들의 남다른 의지도 있었다고 덧붙여 말했다.

 

오랫동안 이어져온 선배들이 물려준 전통인 만큼, 앞으로도 우리지역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뜻깊은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소식을 듣고 현장을 방문한 유양순 아산시 온양 2동장은 해마다 따듯한 손길을 필요로 하는 온양2동의 소외된 이웃들을 생각하는 학생들의 마음과 행동에 감동을 받았다함께 해 주는 대학생들의 정성어린 손길로 인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어서 감사할 따름이다라고 말했다.

 

지역주민 이 모(·70) 씨는 한 겨울을 지내려면 약 1500장의 연탄이 필요한데 누가 도와주지 않으면 어렵다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집은 더 어려운데, 손자 같은 대학생들이 매년 잊지 않고 찾아와 연탄으로 나눠주는 온정의 손길이 그저 감사하다고 전했다.

 

서교일 총장도 2016년부터 학생들의 봉사활동에 합류해 현장 봉사에 참여하면서 격려하고 있다.

 

이번 학생들의 지역사랑 연탄배달에는 30여 명의 홍보대사 알리미 회원 이 외에도 서교일 총장을 비롯한 양승근 공과대학 학생회장, 한준오 글로벌경영대학학생회장이 연탄 구입에 써달라며 성금을 기부했고, 지영민 신한은행 순천향대지점장도 성금을 마련해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에 힘을 보탰다.

 

대학 관계자는 학생들의 작은 선행으로 시작한 연탄봉사가 어느덧 9년째 지역사회의 온도를 높여주는 역할을 하게 됐다봉사활동을 통해 지역발전을 견인하고 소통하는 계기로 삼아 인성함양은 물론, 사회적인 책임감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과 함께 개인별로 흰색 방역복과 마스크, 손장갑, 페이스 쉴드를 착용한 가운데 안전하게 진행되었습니다. 


기사입력: 2020/11/26 [15:3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