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LINC+사업단, 2020 산학협력 EXPO 교육부장관 표창·장려상 수상
선문대학교 권진백 기획처장과 ‘건강지킴이’팀 수상 영예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권진백 선문대 기획처장.     © 아산톱뉴스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 LINC+사업단(단장 윤기용)2일부터 진행된 2020 산학협력 EXPO에서 권진백 기획처장(전 산학협력교육센터장)이 교육부장관 표창을, ‘건강지킴이’(대표: 강민지 식품과학과)팀이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2020 산학협력 EXPO는 온라인 플랫폼 기제를 통해 산학협력 확산 및 활성화에 큰 의의를 두고 있다.

 

9일 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산학협력 유공자로 선정돼 표창(교육 및 인력양성 부문)을 수상한 권진백 기획처장은 대학 내 BK21 책임, 공학교육센터장, 산학협력교육센터장, 현장실습지원센터장, IPP사업단장, 대학교육혁신원장을 역임했다.

 

특히 산업 수요에 맞는 공학인재 양성, 캡스톤디자인 지원체계 구축, 산업수요형 교과체계(CIDER), 기업연계 다학년 연구프로젝트(Co-VIP)등 산학협력 교육 고도화 모델을 제시해 산학친화형 교육으로 대학체계를 전환하는데 크게 기여를 했다.

 

권진백 기획처장은 지역의 산업경쟁력 강화와 산학협력 확산을 위해 앞으로 더 많은 노력을 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또한 건강지킴이팀은 2020 산학협력 EXPO LINC+사업 캡스톤디자인에서 헬스케어·바이오 분야인 저분자 Ginsenoside 발효 홍삼 시제품 개발을 통해 장려상을 수상했다.

 

충남지역 특산물인 인삼 및 홍삼의 고부가가치화를 실현시켜 충남지역 사회적 경제기업, 협동조합에 기술전수를 목적으로 캡스톤디자인을 수행했다.

 

건강지킴이팀은 캡스톤디자인을 통해 특산물 제조 기술 개발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싶다더 나아가 고용향상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기사입력: 2020/12/02 [18:5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