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현장에서 이렇게 실습했어요!”
순천향대, ‘2020 장기현장실습 성과발표회’ 개최‥ 생생한 실습경험 공유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 산학평생대학이 지난 23,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IPP형 일학습병행사업의 일환으로 장기현장실습 성과공유 및 확산을 위해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발표회는장기현장실습에 참가한 70여 명 재학생들의 지난 1년간 기업체 현장에서 땀 흘린 실습과정의 결과물을 토대로, 현장에서 경험한 노하우를 참가자 모두가 공유함과 동시에 지도교수와의 피드백을 통해 앞으로 장기현장실습의 성공적인 운영방안을 모색코자 마련됐다.

 

▲ 지난 23일,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 산학평생대학에서 주관하는 ‘2020 장기현장실습 성과 발표회’에서 지도교수가 웹캠을 통해 실시간 화상회의 플랫폼(ZOOM)으로 접속한 70여 명의 장기현장실습 참가자들에게 성과발표에 대한 피드백을 주고 있다.     © 아산톱뉴스


이날 행사는 70명의 재학생들이 비대면 실시간 화상회의 플랫폼(ZOOM)으로 참석한 가운데 성과발표-특강-시상식-총평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시상식에서 환경보건학과 4학년 한주희(24) 씨가 대상을 수상했고, 최우수상은 의료IT공학과 4학년 최재혁(27), 의료IT공학과 4학년 김세현(25) 씨가 각각 수상했다. 수상한 3명의 학생 모두 올해 11일부로 실습기업에서 정규직으로 채용돼 근무 중에 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의료IT공학과 최재혁 씨는 장기현장실습기간 동안 동은정보기술주식회사에서 현장실습을 통해 경험했던 노하우가 후배들에게 잘 전달돼, 실습기간에 많은 것을 배우고, 성과화 할 수 있는 좋은 밑거름으로 쓰이길 바란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유성용 산학평생대학장은 지난해 코로나19 상황으로 실습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70여 명의 학생들이 실습을 무사히 마치게 돼 다행이라며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산업현장을 미리 경험한 것이, 앞으로의 경쟁사회에서 큰 무기이자 자산이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대학 관계자는 이번 성과발표회 자료를 분야별, 기업별로 정리해서 연차별 장기현장실습을 앞둔 학생들에게 사전 활용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자료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기사입력: 2021/01/27 [18:3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