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달라지는 위험물안전관리법 확인하세요”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소방서 전경.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소방서(서장 김장석)2021년 달라지는 위험물안전관리법 개정안 홍보에 나섰다.

 

다가오는 31일부터 특정·준특정(50L이상) 옥외탱크저장소에 대해 1112년 주기로 실시하던 정기검사의 명칭을 정밀정기검사로 변경하고 4년 주기의중간정기검사가 새롭게 도입된다.

 

또한 610일부터 위험물 운반자는 국가기술자격법에 따른 위험물 분야의 자격을 취득하거나, 한국소방안전원의 위험물운반자 강습교육을 받아야 한다.

 

이와 함께 1021일부터는 대량위험물 취급 제조소, 취급소에 대해 위험물 정기점검후 자체 보관했던 점검결과를 점검한 날로부터 30일 이내 소방서로점검결과를 제출토록 변경했으며, 3개월 이상 위험물을 저장·취급하지 않는업체는 소방서에 사용 중지 14일 전까지 신고하고, 재개 시 14일 전에 개시신고를 해야 한다.

 

아산소방서 관계자는 위험물 안전관리법 개정법령 사전 안내를 통해 위험물 제조소 등 관계인의 자율안전 관리 역량을 강화하겠다관계인이 개정 법령을알지 못해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하겠다고 전했다.


기사입력: 2021/01/28 [13:5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