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정부초청 장학생, 국립국제교육원장상 수상
정보보호학과 박사과정 필립 씨 학업성적 최우수학생으로 선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순천향대 정보보호학과 박사과정에 있는 필립 씨.     © 아산톱뉴스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 대학원 정보보호학과 박사과정에 재학 중인 필립 씨가 교육부 산하 국립국제교육원으로부터 원장상을 수상했다.

 

교육원은 GKS 장학사업을 통해 초청한 외국인 장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학업 우수상 수상자를 시상하고 있다.

 

이번 학업성적우수상을 받은 필립 씨는 우수한 학업성적을 보유하는 것은 물론, 2019부터 2년 동안 상위 25% 이내 정상급 저널인 IEEE Access 저널에 ‘A Security Protocol for Route Optimization in DMM-Based Smart Home IoT Networks (DMM 기반 스마트 홈 IoT 네트워크에서 경로 최적화를 위한 보안 프로토콜 연구)’를 게재하는 등 SCIE급 논문을 총 4편 게재했다.

 

또한 모바일 인터넷 보안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며 2020년 한국정보보호학회 주최 국제 컨퍼런스 WISA 2020’에서 Best Poster Gold Award를 수상하는 등 활발한 연구 활동성과를 인정받았다.

 

필립 씨는 Never give up, Never Surrender. Just do what you can with sincerity(포기·항복하지 말고 진심으로 할 수 있는 일을 해라)’는 말을 항상 마음속으로 되새기며 노력해왔는데, 그 결과로 KGSP 학생으로서 한국에서 학업성적 우수상을 받을 수 있게 돼 영광스럽고 기쁘다고 말했다.

 

지도교수인 유일선 정보보호학과 교수는 필립은 필리핀 최고의 명문 대학 중 하나인 University of San Carlos의 교수로 재직 중에 있다대한민국과 필리핀 사이의 학술교류에 의미 있는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1967년 처음 시작된 정부 초청 외국인 장학사업(GKS, Global Korea Scholarship)은 교육부와 국립국제교육원이 전 세계 고등교육 우수 인재를 초청해 국내 대학 및 대학원에서 학위를 취득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기사입력: 2021/02/08 [13:2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