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의석 아산시의원 “이순신 장군 동상 이전해야”
이순신 장군 동상 위치, 온양온천역 앞 또는 관광호텔 로터리가 이상적 주장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맹의석 아산시의회 의원.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 맹의석 의원은 지난 17일 제22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이순신 장군 동상의 위치를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했다.

 

이날 맹 의원은 대한민국 국민과 아산시민에게 이순신 장군 동상은 어디에 있나요?’라는 질문을 한다면 대부분 광화문 앞 세종로에 있다고 답할 것이다라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전국에 설치돼 있는 이순신 장군 동상의 위치를 살펴본 결과 서울은 광화문광장, 여수는 자산공원, 통영은 이순신공원, 부산은 용두산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다다른 도시들은 방문객이 많이 통행하고 상징성이 있는 공간에 자리하고 있는 반면, 아산을 알리는 충무공 이순신 동상은 신정호 관광지 구석에 자리함으로써 위치 선정에 차이가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현재의 설치 장소보다는 외부인들이 아산시를 방문했을 때 이 지역은 이런 분들과 관련이 있는 도시구나라고 생각하고 다시 한 번 찾을 수 있는 장소가 돼야 한다이순신 장군의 동상은 온양온천역 광장이나, 관광호텔 사거리가 가장 이상적인 자리라고 생각한다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지금이라도 신정호에 있는 이순신 장군의 동상을 온양온천역 앞 또는 관광호텔 로터리로 옮기는 것을 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끝으로 맹 의원은 다른 지역은 지역의 인물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지만, 우리 아산은 결코 적지 않은 인물과 역사를 갖고 있음에도 활용도가 떨어진다지역을 알리는 방법에 대해 과하다 할 만큼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줄 것을 당부했다.


기사입력: 2021/02/18 [16:2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