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수 의원, 日 교과서 ‘독도는 일본 영토’‥ “즉각 철회하고 반성하라!”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이명수 국회의원(국민의힘·충남 아산 갑).     © 아산톱뉴스

 

최근 일본정부가 일본 고등학교 교과서에 독도는 일본 영토라는 억지 주장을는 것에 대해 이명수 국회의원(국민의힘·충남 아산 갑)일본은 역사 왜곡을 즉각 철회하고 반성하라고 촉구했다.

 

이명수 의원은 일본과 중국의 역사 왜곡이 점차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또 황당무개한 억지 주장이 나온 것에 대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한국정부는 일본정역사 왜곡에 대해 감정적이고, 일회적인 대응 방식에서 벗어나 독도의기능이제대로가동될 수 있도록 근본적·선제적 대응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한국정부의 적극적 대응을 촉구했다.

 

일본정부의 독도 영유권 주장과 관련해 현재 일본 민간단체는 우익단체를 중심으로단일 조직으로 몸집을 키워 활동하고 있는가 하면, 일본정부의 지원 하에다케시마 날행사를 대대적으로 개최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이 의원은현재 우리나라의 독도 관련 민간단체는 분산돼 제각각 활동하고 있는데, 한국정부도이러한 민간단체들을 결집시키고, 네트워크화를 통한 소통과 협력이 이뤄질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는 노력을 통해 독도 수호를 위한 한국 민간단체의 힘을 키워야 한다고 주장했다.

 

더 나아가 이 의원은 동북아역사재단에서 독도 관련 연구 및 과제에 대해 끊임없는 노력을 하고 있지만, 더 이상 연구를 위한 연구가 아닌 결과를 통해 한국정부가할 수 없는 부분을 뒷받침 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재단으로 거듭나야한다, 동북아역사재단의 역할 재정립을 촉구했다.

 

끝으로 이 의원은 정부는 이슈가 생기면 관심을 갖고 떠들다가도 이슈가 없어지면 용두사미처럼 자취를 감추는 관행을 되풀이하고 있다, 역사문제 왜곡에 대해 한국 정부의 지속적이고 강한 대응체제를 주문했다.

 

이 의원은 그동안 일본과 중국의 역사왜곡 문제에 대해 각별한 관심을 갖고 한국정부의 지속적 역할을 촉구해 왔으며, 지난해 12월에는 상설 동북아역사왜곡대책특별위원회 구성을 위한 국회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한 바 있다.


기사입력: 2021/04/01 [16:4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