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원예농협 구본권 조합장, ‘함께하는 조합장상’ 수상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원예농협 구본권 조합장이 지난 4일 농협중앙회로부터 함께하는 조합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농협중앙회에서 선정하는 함께하는 조합장상은 농업·농촌에 대한 깊은 애정과 탁월한 경영능력으로 농업인과 함께하는 농협 구현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한 조합장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특히 농협 본래의 목적인 농업인의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지위를 향상시키고, 농업의 경쟁력 강화를 통해 농업인의 삶의 질을 높이며 국민경제의 균형 있는 발전에 이바지하는 조합장으로서 타의 모범이 돼 이번 수상자로 선정됐다.

 

구본권 조합장은 1979년 아산원예농협에 입사해 30여 년의 농협생활 후 전무로 퇴직했다.

 

2010년 조합장 선거에 당선된 이래로 지금 현재까지 안정적인 조합경영과 조합원의 실익증대에 기여했을 뿐만 아니라, 국내 과수산업의 발전과 가치증대 및 복지향상을 위해 헌신적으로 업무를 수행했다.

 

구본권 조합장은 본점종합청사, 동부지점, 중부지점, 온궁지점을 개점해 2010년 취임 당시 예수금 920억 원, 여신 694억 원에 불과했던 농협 자산을 현재 예수금 3737억 원, 여신 3148억 원 규모로 성장시키는 등 농협 발전에 최선을 다해왔으며, 종합업적평가에서 최우수상을 3회 수상하는 등 변화와 혁신으로 농가소득 증대에 공헌하고 있다.

 

아울러 아산원예농협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혈액 수급이 시급한 실정이라는 소식을 접하고 작년에 이어 올해도 혈액 수급에 도움이 되고자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 캠페인으로 아산원예농협 임직원 및 아산지역시민들도 헌혈에 동참했다.

 

또한 매년 독거노인 사랑의 연탄배달 실시, 불우이웃돕기 성금 이웃사랑 실천, 독거노인(기초수급) 사랑의 연탄배달 실시, 화접지원 봉사 모집 등을 통해 아산시민과 함께하는 농가일손돕기 캠페인 실시, 아산무궁화FC, 장애인야구협회 등을 지원하며 지역사회와 농업·농촌을 위해 사회공헌을 펼치고 있다.  


기사입력: 2021/05/06 [20:1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