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조달청 혁신시제품 시범사용 기관 선정
증강현실 지하시설물 관리 시스템 시범사용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조달청에서 실시한 수요자제안형(공공기관) 혁신시제품 지정 신청에 따른 공모사업을 통해 2억 원 상당의 시스템 시범사용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수요자제안형(공공기관) 혁신시제품 지정 시범사업이란 국민서비스 개선이 필요한 과제에 대한 전문가 자문 위원회 사전 평가를 통해 선정된 혁신시제품을 시범 사용 기관 공모를 통해 선정된 기관에 소유권을 이전해주는 제도로, 별도 지자체 예산 투입 없이 사업을 진행할 수 있다.

 

아산시가 시범 사용하게 된 제품은 증강현실(AR) 지하시설물 관리 시스템이다. 지속적인 인구 유입에 따른 각종 개발수요가 많은 아산시의 경우 많은 굴착공사로 인한 지하 시설물 훼손 및 파손 위험에 상시 노출돼 있으나, 증강현실(AR)을 활용한 시스템 도입하면 도로 굴착공사 전 지하시설물 현황을 현장에서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성 토지관리과장은 각종 개발사업에 따른 무분별한 도로 굴착공사 진행으로 인해 상·하수도관 파열에 따른 막대한 재산상 손실 및 시민 불편이 초래됐었는데, 시스템 시범 사용을 통해 이런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밀히 검토하고 문제점을 보완해 전국적으로 확산시켜 국민의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을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1/06/10 [16:4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