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인배 아산시의원, ‘고품질 쌀 생산·유통 체계 구축’ 기반 마련
‘아산시 고품질 쌀 생산 및 소비촉진 지원에 관한 조례안’ 대표발의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현인배 의원이 ‘아산시 고품질 쌀 생산 및 소비촉진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하고 취지를 설명하고 있다.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 제230회 정례회 기간 중 현인배 의원이 대표발의한 아산시 고품질 쌀 생산 및 소비촉진 지원에 관한 조례안11일 기획행정위원회 심사를 통과, 이달 29일 제2차 본 회의에서 최종 의결을 남겨두고 있다.

 

현 의원은 아산시 고품질 쌀 생산 및 소비촉진 지원에 관한 조례안대표발의를 통해 고품질 쌀의 안정적인 생산기반을 조성하고, 소비촉진 활동 지원을 통해 아산시 농가 소득증대를 위한 기반을 마련했으며, 윤원준 의원이 발의에 함께 참여했다.

 

조례안에는 매년 고품질 쌀 생산 및 소비촉진 지원을 위한 계획을 수립하고, 수립에 관한 사항을 심의키 위해 아산시 쌀 산업 발전위원회를 두도록 하는 사항 등이 규정됐다.

 

이 밖에 조례안의 주요 내용으로는 고품질 쌀 생산자와 유통업자 등에 대하여 행정적·재정적 지원 고품질 쌀 소비촉진 지원, 홍보를 위해 관내 음식점, ··고등학교 급식실, 대학교 구내식당, 노인요양시설 등에서 소비하는 쌀에 대하여 다른 지역 쌀 가격과의 차액에 대하여 예산의 범위 내에서 전부 또는 일부 지원 공공기관, 농업관련 단체, 대규모 점포 등에 고품질 쌀의 우선구매 요청 관계기관·단체의 고품질 쌀 생산·유통사항 추진 시 예산의 범위 내에서 경비의 전부 또는 일부 지원 등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다.

 

현 의원은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관내 고품질 쌀의 생산 시스템 구축과 다채로운 유통 경로 확보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이를 통해 쌀의 소비가 안정적으로 이루어져 농가소득이 증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1/06/11 [14:3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