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큰 호응’
36명 선발에 1000여명 신청, 경쟁률 27대 1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여름방학을 앞두고 관내 대학생 생활 안정 지원을 위해 실시한 대학생 아르바이트생 모집에 1000여 명이 신청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아르바이트 자리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학생들에게 일자리 제공 및 시정 체험 기회를 부여키 위해 마련된 이번 아르바이트 모집은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이뤄졌으며, 36명 선발에 1000여 명의 지원자가 신청해 27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참여자 선발은 오는 16일 무작위 추첨 프로그램을 통해 이뤄지며, 투명하고 공정한 선발을 위해 해당과정이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생활보호대상자 자녀, 한부모가족 자녀, 실직자 자녀(부모 모두)를 대상으로 하는 특별선발과 그 외 일반선발로 나눠 진행되며, 최종결과는 17일 시 홈페이지에 게재될 예정이다.

 

이후 최종 선발된 대학생들은 75일부터 30일까지 시청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등에 배치돼 행정 업무를 지원하게 된다.


기사입력: 2021/06/15 [12:2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