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소방유물을 찾습니다”
아산소방서, 국립소방박물관에 전시할 유물 찾기 홍보 나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소방서(서장 김장석)2024년 개관을 목표로 건립 중인 국립소방박물관에 전시될 소방역사를 품은 유물을 찾기 위한 홍보에 나섰다.

 

소방서에 따르면 이번 소방유물 수집 및 기증운동은 전국에 숨겨진 소방역사를 품은 자료를 찾아 박물관 소장품으로 등록하고, 이를 보존해 소방의 역사를 재조명하기 위해 추진된다.

 

기증 대상 유물은 역사적 의미가 있는 소방 관련 사진, 문헌, 서적, 물품, 의복, 장비 및 차량, 작은 배지까지 크기와 종류에 상관없이 기증할 수 있으며,기증자에게는 기증증서 발급 및 감사패 수여, 각종 중요 행사, 전시개막식에 초청 등 기증자 예우와 특전이 주어진다.

 

참여방법은 소방유물자료관(https://firemuseum.or.kr)에서 소방유물 기증운동을 클릭 후 소방유물기증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해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김종회 예방안전과장은 유물은 반드시 오래되거나, 경제적 가치가 있어야만 하는 것은 아니며, 사진, 의복, 작은 배지까지 크기와 종료에 상관없이 소방의 이야기를 담고 있으면 소중한 소방 유물이라며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1/07/06 [13:5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