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농업회의소 제2대 회장에 박종윤 씨 취임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박종윤 아산시농업회의소 제2대 회장.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 지역 농업인들의 목소리를 대변할 아산시농업회의소가 30일 제1, 2대 회장 이·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1대 회장 박윤규(78)2대 회장 박종윤(70)의 이·취임식을 개최한 아산시농업회의소는 개인회원 320명과 1개 단체회원 등으로 구성된 민간 자율단체로, 농업인의 권익을 대변하고 농촌지역의 소통과 협치를 강화하기 위해 설립됐다.

 

박종윤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농업 주체 간 이해관계 조율을 통해 농업인 의사를 정책에 반영해 농업인들이 농정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농업회의소가 정책 수립에서 평가까지 주도적으로 참여해 정부의 정책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세현 시장은 축사를 통해 아산시 농정의 미래를 이끌어갈 농업회의소를 잘 이끌어주신 1대 박윤규 회장의 노고에 감사드린다“2대 박종윤 회장의 취임을 축하드리며, 농업회의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현재 국회에 계류 중인 농업회의소의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이 제정되면 행정은 물론, 재정지원의 근거를 확보하게 돼 적극 지원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16년 농림축산식품부 농업회의소 설립 시범 공모사업에 선정된 이후 지속적인 농업인 홍보와 농업인단체, 농협, 공무원 합동 워크숍 등을 펼쳤다.

 

이후 2018220일 아산시농업회의소 창립 후 농업인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해 농정에 참여하는 것은 물론, 농업 관련 다양한 정보를 농업인들에게 제공하고 농업경쟁력 확보 등 모범적인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기사입력: 2021/07/30 [17:1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