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창업보육센터, 입주 기업의 디자인 고민 해결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입주 기업의 CI BI 등 디자인 개발 및 상표 출원 지원

- 국내외 다수의 공모전 수상에 빛나는 선문대 시각디자인학고 장훈종 교수팀이 6개 기업 디자인 개발

 

▲     © 아산톱뉴스

 

선문대학교 창업보육센터(센터장 이상호)가 지난 11일 선문대 산학협력관에서 입주 기업 디자인 개발 지원 사업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창업보육센터의 입주 기업은 대부분이 스타트업 또는 준비 단계이다 보니 기업 디자인에 대한 고민을 안고 있다. 이에 창업보육센터는 국내외 다수의 공모전 수상으로 다져진 선문대 시각디자인학과와 연계해 입주 기업의 CI(Corporate Identity) BI(Brand Identity) 등 필요한 디자인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6개 입주 기업을 대상으로 지난 78일부터 한 달 동안 시각디자인학과 장훈종 교수를 비롯해 8명의 학생이 기업 디자인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창업보육센터는 디자인 결과물에 대해 상표 출원을 지원한다.

 

입주 기업 SHD의 이준석 대표는 작년 사업에서 CI 개발을 지원하면서 물에 감성을 담그다라는 어렵고 추상적인 요구를 했었는데, 결과물이 아름답고 회사 철학을 잘 녹여낸 매우 만족스러운 디자인이 도출됐다올해도 기대를 하면서 미세 기포 형태의 오존을 이용한 에너지 절감형 수질정화장치(CROB)BI 개발도 같이 의뢰했는데, 매우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이상호 센터장은 입주 기업은 젊은 감각의 트렌디한 디자인 개발을 통해 기업의 마케팅 활동과 이미지 제고에 도움을 얻고, 프로젝트 참여 학생들은 현장 중심의 실무 능력을 향상하는 데 좋은 기회가 됐을 것이라며 학생과 기업이 함께 참여하는 산학협력의 상생 발전하는 모델을 실현하는 의미 있는 프로젝트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1/08/12 [15:4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