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진로진학박람회’ 참가해서 상담받아요”
선문대, 실시간 상담이 가능한 소통형 메타버스로 ‘진로진학박람회’ 개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전국 수험생, 학부모 등 누구나 입학 상담 받아볼 수 있어

- 메타버스 안에서 학과 부스에 방문해 학과 교수와 직접 상담도 가능

 

▲     © 아산톱뉴스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가 전국 고교생을 대상으로 메타버스(Metaverse)를 활용한 ‘2022학년도 진로진학박람회’를 운영하고 있다.

 

메타버스는 초월의 의미인 메타(meta)와 우주의 의미인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의 가상 세계를 뜻한다. 메타버스는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확산 속도가 더욱 빨라져 이제는 산업계뿐만 아니라 대학가에서도 메타버스를 활용한 다양한 활용 사례를 보여주고 있다.

 

선문대의 진로진학박람회는 지난달 28일부터 오는 9월12일까지 매주 토,일요일에 메타버스로  운영되고 있다. 전국 수험생과 학부모는 선문대 입학처 홈페이지(http://ilove.sunmoon.ac.kr)에서 신청 후 참가할 수 있다.

 

선문대는 핸드폰과 웹캠 등을 활용해 일대일 영상 상담의 주 기능을 담은 게더타운(Gather Town) 시스템으로 운영한다. 참가자는 전형 안내, 전년도 입시 결과, 선문대 성적 산출 기준 등 입학에 필요한 모든 내용을 메타버스 안에서 실제 입학사정관과 상담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학과 부스를 방문해 학과 교수 또는 재학생과 학과 수업 및 학교 생활 등에 대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선문대 송종현 입학처장은 “이벤트 존에서는 게임에 참가해 상품을 받을 수 있는 등 오프라인과 비슷한 즐겁게 입학 상담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준비했다”며 “단방향으로 설명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점이 학생과 학부모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1/09/02 [15:4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