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스마트 K-도서관’ 스튜디오 조성
시민 위한 미디어 창작 공간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스마트 K-도서관 영상창작공간.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2021년 스마트 K-도서관 조성사업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한 영상창작공간(가칭) 공사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스마트 K-도서관 영상창작공간은 아산시 중앙도서관 4층 일부 공간에 방음 및 전기통신 시설 구축, 콘텐츠 제작을 위한 장비 조성, 영상편집 소프트웨어 설치를 통해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영상을 촬영·편집하고, 온라인 콘텐츠를 만들어 미디어 창작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스튜디오다.

 

시는 향후 지역주민에게 미디어 창작 공간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활용법을 배울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김선옥 아산시립도서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시민 누구나 지식정보를 전달하고, 도서관이 문화적 삶을 즐기는 일상 공간에서 더 나아가 대중매체 콘텐츠 창작활동 등 문화서비스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21년 스마트 K-도서관 조성사업은 공공도서관에서 미디어를 활용해 대중매체 콘텐츠로 제작하고 체험할 수 있는 부대시설과 관련 장비를 활용할 수 있는 창작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기사입력: 2021/09/24 [15:0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