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권 충남도의원 “코로나상생국민지원금 모든 도민 지급결정 환영”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지원금은 복지가 아닌 소득 측면으로 봐야” 피력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김영권 충남도의원(아산1).     ©아산톱뉴스

 

충남도의회 김영권 의원(더불어민주당·아산1)이 충남도의 도민 100%에 상생국민지원금 지급결정발표에 환영의 뜻을 밝혔다.

 

김 의원은 27일 보도자료를 통해 충남도가 정부대상에 빠진 도내 26만여 명의 모든 도민에 대한 상생지원금 지급을 결정했다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지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살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부의 제5차 재난지원금은 국민 88%가 지급 대상이다 보니 지원에서 제외된 대상의 이의신청이 끊이지 않았다.

 

이번 결정으로 충남도와 15개 시·군이 각각 50%를 부담해 지원대상에 제외된 도민들에게 지역화폐나, 선불카드로 지급될 예정이다.

 

김 의원은 재난지원금 지급은 지역화폐로 지급하고, 사용기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골목상권에 대한 직접적이고 신속한 소비로 이어진다재난지원금 지급을 복지적인 측면이 아닌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소득의 측면으로 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 의원은 재난지원금같은 기본소득의 도입을 위해 지난해부터 의정토론회, 연구모임, 도정질문 등을 꾸준히 해오며 충남형 기본소득 도입의 공론화에 큰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기사입력: 2021/09/27 [13:5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곳에서 인생샷 어때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