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2021년 온라인 세종학당 시범운영’ 기관 선정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 오세아니아 3대륙 온라인 한국어 교육의 문 활짝

- 글로벌한국학과, 한국어세계화연구소 등 선문대 한국어 관련 기관들 오는 12월까지 온라인 세종학당 시범 운영 

 

▲ 이미지 자료.     ©아산톱뉴스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가 세종학당재단의 ‘2021년 아메리카, 오세아니아 권역 온라인 세종학당 시범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세종학당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세종학당재단이 세계 곳곳에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알리기 위해 진행하는 사업이다. 현재 82개 국 234개 소를 운영 중이다. 이 중 52개 소가 대학교와 연계해 운영되고 있는데, 선문대는 중국 쿤민 세종학당과 우즈베키스탄 페르가나 세종학당을 운영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한국어 열풍이 불고 있다. 베트남은 올 초 한국어를 제1외국어로 채택했고, 세계 2위의 인구 대국인 인도에서도 한국어를 제2외국어로 지정했다. 이제는 전 세계 40여 개 국가의 초중등학교에서 정식 교과목을 통해 한국어를 배울 수 있게 됐다.

 

이는 한류의 영향이다. BTS(방탄소년단), 드라마 오징어 게임등의 한류 열풍에 힘입어 세계적으로 한국 문화 및 한국어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현상이다.

 

이에 세종학당재단에서는 온라인 세종학당을 본격적으로 운영코자 준비 중에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학습이 어려워지면서 온라인 학습 플랫폼을 도입해 한국 문화 확산에 주력한다는 계획 하에 정식 운영을 위한 권역별 시범 운영 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일반 4년제 대학에서 유일하게 선정된 선문대는 한국어세계화연구소(소장 진대연)와 글로벌한국학과(학과장 이정현)를 주축으로 함께 올해 12월까지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 오세아니아 3개 권역의 온라인 세종학당을 시범 운영한다.

 

선문대는 기간 동안 권역 환경, 현황 분석, 시범 운영을 위한 제반 연구를 통해 온라인 세종학당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정식 운영을 위한 기반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정현 학과장은 글로벌한국학과 재학생이 해당 권역에서 인턴 실습 기회가 늘어날 것이라며 “33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선문대 한국어교육원과 연계해 한국어 교육 전문가 양성의 요람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1/09/27 [16:0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곳에서 인생샷 어때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