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LINC3.0사업단, 2022 미래 모빌리티 산학협력협의체 포럼 개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 LINC3.0사업단(단장 김종해)은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충남 보령베이스 리조트에서 ‘2022 미래 모빌리티 산학협력협의체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이슈와 전망을 주제로 개최됐으며, 대학 및 기업체 등 17명이 참가했다.

 

모빌리티 분야 산학의 고부가가치 기술 사업화와 협력을 위해 개최된 이번 포럼은 광명산업() 김동수 연구소장의 축사와 선문대학교 미래자동차공학부 이경순 교수의 미래 모빌리티ICC(Industry Coupled Cooperation Center)의 추진목표와 공유 및 협업 프로그램 소개로 시작됐다.

 

특히 ()다스와 동유럽대학과의 미래 모빌리티 관련 공동수업 사례 소개는 공간적 장벽을 뛰어넘는 공유·협업으로 기업인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에인트호번공대 이민하 교수의 위기의 국제정세 속 경쟁력을 확보키 위한 미래 모빌리티의 유럽 동향, 이화여대 김유빈 교수의 메타버스와 미래 모빌리티의 사용자 경험에 대한 학계 강연뿐만 아니라, 광명산업() 김봉구 팀장의 미래 신성장 동력을 위한 UAM, PBV 동향 및 개발사례의 산업체 특강으로 이어지며 열기를 더했다.

 

선문대학교 LINC3.0사업단 김종해 단장은 미래 모빌리티 분야 국내외 대학과 기업들의 사업 공유와 지속적인 협업을 위한 커뮤니티 구축을 목표로 포럼을 개최하게 됐다이번 포럼을 기점으로 미래 모빌리티 기업과 함께 상생하는 공동체 선도대학을 구축해 가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2/08/26 [12:5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