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제28회 아산시민대상 수상자 선정
5개 부문 6명 수상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효행애향부문= 조병남(·68)

교육복지부문= 이석미(·60)

문화체육부문= 김요성(58)

경제환경부문= 김준석(68)

특별봉사부문(공동수상)= 고윤경(·52), 장성준(56)

 

▲ 왼쪽부터 조병남, 이석미, 김요성 씨.    © 아산톱뉴스

 

▲ 왼쪽부터 김준석, 고윤경, 장성준 씨.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지난 19일 제28회 아산시민대상 심의위원회를 열고 6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수상자는 효행애향부문 조병남(·68) 교육복지부문 이석미(·60) 문화체육부문 김요성(58) 경제환경부문 김준석(68) 특별봉사부문 공동수상 고윤경(·52), 장성준(56) 6명이다.

 

올해 28회째를 맞이한 아산시민대상은 지역사회발전에 공헌한 시민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올해 수상자를 포함해 총 143명의 수상자를 배출하게 됐다.

 

시는 오는 104일 신정호 아트밸리 야외공연장에서 열리는 28회 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표창패를 수여할 계획이다.

 

효행애향부문 수상자 조병남 씨는 97세의 시어머니를 극진히 봉양하며, 마을주민을 위한 봉사와 어르신 음식 대접 등 타의 본보기가 돼 선정됐다.

 

교육복지부문 이석미 씨는 지역사회 보육시설 발전에 기여하고, 특히 코로나19 아동 긴급보육 운영 등 가정양육지원 공로를 인정받았다.

 

문화체육부문 김요성 씨는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 및 나눔을 실천하고, 후진양성에 선도적 역할을 하는 등 문화예술단체장으로서 주민 문화 향유에 이바지한 공을 높이 평가받았다.

 

경제환경부문 김준석 씨는 농업소득 증대 사업추진과 안정적 농업경영을 위한 영농 지원 확대, 대규모 고정 투자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별봉사부문 고윤경 씨는 어르신과 독거노인 등을 위한 음식 나눔, 고령화 캠페인, 침수피해 빨래 봉사 등을 실천한 공을 높이 평가받았으며, 장성준 씨는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장애인독거노인한부모가족북한 이탈 주민 등에 복지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타의 본보기가 돼 선정됐다.

 

박경귀 시장은 우리 사회 곳곳에서 나보다 지역과 이웃을 위해 헌신해 오는 분들이 있기에 아산시는 지금보다 더 살기 좋은 도시로 발전할 것이다라며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를 위해 애써주시는 시민분들을 적극적으로 발굴 수상하고, 그분들에 대한 예우에 결코 소홀함이 없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2/09/20 [17:4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