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IR은 어떻게 기업의 무기가 되는가
저자 순천향대 경영학과 강사 최용호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불확실한 미래를 준비하는 단 하나의 무기, IR이란 날 선 검으로 위기를 돌파하라

- 20년 이상 애널리스트로 활동하며 IR 현장에서 느낀 점 정리

 

▲     © 아산톱뉴스

 

 

순천향대학교(총장 김승우) 경영학과 최용호 강사가 20년 이상 애널리스트로 활동하며 현장에서 느낀 6가지 IR 원칙을 소개한 도서 <IR은 어떻게 기업의 무기가 되는가>를 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IR은 투자자들에게 기업의 경영 내용과 미래 전망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활동이다. IR 활동을 통해 투자자를 유치해 안정적인 자금 조달이 가능해지면, 기업은 한순간에 스타트업에서 중소기업으로, 중소기업에서 중견기업, 대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기에 기업 성장에 있어 가장 핵심적인 요소다.

 

최 강사는 <IR은 어떻게 기업의 무기가 되는가>에서 총 6가지 IR 원칙을 다룬다.

 

1장에서는 IR투자자와 관련된 모든 활동이라고 말하며, IR의 영역이 어디까지 확장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2장에서는 시장을 이해하라라고 강조하고, 3장에서는 연구하는 IR 전문가가 돼라라며, 현재 IR 활동이 어떤 위기를 맞고 있는지 늘 분석하라고 조언한다.

 

4장에서는 변화하는 세상 속 IR을 어떻게 할 것인지고민하라며, 비대면 시대 혁신적인 IR 활동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5장에서는 ‘IR 활동의 전략을 제시하고, 마지막 6장에서는 업무의 지평을 넓히라라며 IR 부서가 기업의 전략적 자산이 돼야 한다고 역설한다.

 

특히 성공적인 IR 활동 이후 기업의 좋은 이미지를 투자자들에게 각인시키기 위해 스토리텔링이 중요하다며, 기업의 태생과 현황, 그리고 비전을 간단명료하게 투자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 역량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자인 최용호 강사는 기업은 항상 예상치 못한 위기 상황을 맞는다라며 이때 기업의 돌파구가 돼줄 수 있는 무기는 적극적인 IR 활동이며, 변화하는 시대 속 IR 혁신을 통해 한 단계 성장할 당신의 기업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최용호 강사는 1995년 신흥증권(HMC투자증권)에 입사하며 애널리스트의 길을 걸었다. 이후 동양증권(현 유안타증권), LG투자증권, 우리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NH투자증권 등에서 애널리스트로서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현재는 순천향대 경영학과 강사로 경영통계과목을 강의하며, 이론과 실무, 교육 현장에서 의욕 넘치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기사입력: 2022/09/27 [14:5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