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김치硏, 김치 대중서 발간… 서경덕 “한국인 필독서 될 것”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과기부 산하 세계김치연구소(소장 장해춘)는 김치의 과학, 역사, 문화, 산업 등 다양한 정보를 총망라한 단행본 '김치에 관한 세상의 모든 지식'을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책은 발효과학의 우수성과 김장문화의 가치를 증명하고 김치산업의 미래를 전망코자 발간했고, 한국을 넘어 세계의 음식으로 진화하는 김치의 모든 것을 담았다.

 

1'김치의 과학'에서는 김치의 발효과정에 담긴 놀라운 비밀과 건강기능성에 대해 들여다 보고, 2'김치의 역사' 3'김치 속 문화'에서는 김치의 지나온 세월과 문화적 고유성을 소개했다.

 

4'김치와 산업경제' 5'김치의 맛'에서는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비결과 김치산업의 현주소를 상세히 짚었다.

 

이에 대해 세계김치연구소 글로벌 홍보대사를 맡고 있는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김치 종주국의 국민이라면 우리 스스로가 김치에 대해 더 잘 알아야 하기에 이번 책을 발간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이 책은 김치의 각 분야 전문가들에 의해 검증된 정보를 알기 쉽게 설명해 주고 있어,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김장문화와 김치가 얼마나 자랑스러운 것인지 느낄 수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장해춘 세계김치연구소 소장은 "이 책을 통해 미처 알지 못했던 김치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얻고, 앞으로도 김치의 과학, 산업, 문화 측면의 활발한 연구와 홍보활동을 통해 김치의 가치를 국내외에 꾸준히 알리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치에 관한 세상의 모든 지식'은 오는 101일부터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기사입력: 2022/09/28 [18:5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