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인재 발굴하고, 문화콘텐츠도 구축한다”
순천향대, 의약바이오 과학기술제전 및 이순신 문화콘텐츠 공모전 개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순천향대학교(총장 손풍삼)는 전국 청소년의 창의성 및 과학능력 향상을 위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의약바이오 과학기술제전 및 이순신 문화콘텐츠 공모전이 그 것.

의약바이오 인재 발굴 위한 과학기술제전
▲ 지난해 5월22일 열렸던 ‘제1회 순천향대 의약바이오 과학기술제전’ 2차 심사에서 참가자들이 심사 위원에게 자신의 연구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 아산톱뉴스
 
순천향대학교 의약바이오인재양성센터(센터장 이상기)가 전국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제2회 의약바이오 과학기술제전’을 개최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는 의약바이오 과학기술제전은 중·고교생에게 과학탐구 연구 결과를 발표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과학기술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취지에서 열린다.

출품 부문은 생물, 화학, 기타 의약바이오 관련 등 총 3개 분야의 기초 및 응용 작품으로 개인, 또는 3인 이내의 단체로 참가할 수 있다.

1차에서는 참가 신청서와 작품 요약서 등 서류 평가가 진행되며, 2차에서는 작품 포스터 발표와 관련 분야 전문가의 면담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자가 결정된다.

원서접수는 지난 4일부터 시작했으며, 오는 30일까지다.

1차 서류심사결과 발표는 오는 5월6일이며, 2차 작품접수(포스터)는 오는 5월9일부터 15일까지다. 2차 심사(작품발표 및 면담심사)는 21일 오후 1시에 이뤄지며, 최종 결과발표는 5월21일에 한다.

대상 1팀에는 충남교육감 상과 상금 150만 원이 수여되며, 금상 3팀에는 순천향대학교 총장 상이 수여된다. 그 밖에도 한국신약개발조합 이사장 상, 관련 업체인 (주)보령제약 상, (주)종근당 상 등 총 16개 이내 작품에 대해 시상한다.

원서 접수는 오는 30일까지 e-mail, 우편, 팩스, 방문 등을 통해 가능하며, 최종 결과는 오는 오는 5월21일 2차 작품 포스터 발표 및 면담 심사 당일에 발표된다.

문의는 순천향대 SCH의약바이오인재양성센터(심혜경 041-530-4787, http://biopharm.sch.ac.kr)로 하면 된다.

이순신 정신 계승을 위한 ‘문화콘텐츠 공모전’

이와 함께 순천향대학교 이순신연구소(소장 장학근)는 ‘이순신문화콘텐츠 공모전’도 개최한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이순신문화콘텐츠 공모전은 전국의 초·중·고교 학생이 이순신 장군의 정신을 계승할 수 있는 자리 마련하고, 역사적 교육 자료와 문화적 소재를 통해 청소년들의 풍부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제는 성웅 이순신, 아산, 임진왜란이며 ▲문학예술부문-스토리텔링(체험수기, 일기, 구전, 소설, 청년 이순신 관련 글 등)과 ▲시각예술부문-캐릭터(캐리커처, 미니어처, 4컷 만화, 일러스트, 애니메이션 등)이다.

문학예술부문 참가 대상은 전국의 초·중·고등학생 및 대학(원)생으로 이메일(yiyeon@sch.ac.kr)로 신청을 받는다. 시각예술부문은 고등학생 및 대학(원)생만 참가 가능하며, 택배 혹은 직접 방문을 통해 접수해야 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4월13일부터 29일까지이며, 심사 결과는 오는 5월12일 이순신연구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대상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상 및 상금 150만 원, 금상 3명에게는 각각 문화재청장 상, 순천향대학교 총장 상, 충남도지사 상과 상금 70만 원이 지급된다. 그 밖에도 EBS 사장 상, 충청남도 교육감 상, 충남테크노파트원장상, 해군 제2함대사령관상 등이 수여된다.

문의는 순천향대 이순신연구소(041-530-1545, 1632, www.yiyeon.com)로 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1/04/11 [13:5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