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복지환경위, 충남 9개 보훈단체와 간담회 개최
후반기 복환위 출범에 따라 도내 보훈문제 해결 위해 충남보훈회관 방문
“유공자들의 나라를 위한 헌신과 희생이 가장 큰 영예가 되도록 노력” 천명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 간담회 모습.  © 충남도의회

 

충남도의회 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김민수)2일 충청남도 보훈단체와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제12대 후반기 복지환경위원회 출범에 따라 새롭게 구성된 복지환경위원회 위원들이 두 번째로 개최하는 간담회로, 충남보훈회관을 방문해 도내 국가유공자 및 유가족 지원 강화를 위한 정책적 방향을 모색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민수 위원장(비례더불어민주당)을 비롯한 복지환경위원회 위원과 충청남도 9개 보훈단체 지부장(광복회상이군경회전몰군경유족회전몰군경미망인회무공수훈자회고엽제전우회특수임무유공자회625참전유공자회월남전참전자회 충남지부)이 참석했다.

 

  © 충남도의회

 

충남의 보훈단체들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적극적인 선양사업 및 보훈행사 장례선양단 지원 보훈단체 운영 활성화 등을 건의하고, 보훈 관련 사업을 통해 국가유공자들의 헌신과 희생이 잊히지 않고 미래 세대와의 통합과 사회적 안녕에 기여해야 함을 강조했다.

 

김민수 위원장은 대부분의 국가유공자분들은 지금의 우리보다 훨씬 더 젊은 나이에 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하셨다그분들을 기억하고 합당하게 예우하는 것은 그분들의 피와 땀으로 일군 평화와 안정 속에서 살아가는 세대로서 지극히 당연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오늘날처럼 세대 간의 갈등이 심화되는 때에 보훈이 그 갈등의 골을 메꾸고 세대 간의 통합과 사회적 안녕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후반기에 복지환경위원회 위원님들과 도내 국립묘지 부재와 같은 문제들을 적극 발굴하고 해결키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24/09/02 [16:1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충남도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의회, 추석 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에 위문품 전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