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제1회 제약공학과 학술제 개최
취업전략 소개 및 참신한 의약품 아이디어 발표 등 진행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 제약공학과 학술제.  © 아산톱뉴스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정부의 산학협력선도대학(LINC3.0) 육성사업 지원을 받아 1회 호서대 제약공학과 학술제를 지난 24일 아산캠퍼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제는 우수인재 양성과 산학협력 및 일자리 창출이라는 산학협력선도대학(LINC) 육성사업의 비전과 목표에 부응코자 졸업생 특강 및 전 재학생들의 높은 참여율로 의약품 아이디어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특강에서는 졸업생 권준우(한국유나이티드제약), 박한주(펜믹스), 정홍희(대웅제약) 씨가 각 제약회사에서 요구하는 인재상, 취업성공 사례 및 취업 전략을 소개했고, 의약품 아이디어 발표에서는 각 팀별로 교수들의 지도하에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표해 교수진과 재학생들의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내 학술제를 성공리에 마쳤다.

 

재학생 아이디어 대상은 입속 작은 혁명, 이부프로펜 ODF(구강용해필름)’를 발표한 정윤성, 이대영, 박준혁, 김나영, 김건우, 계민재, 허은성, 김동현, 이도경, 송준성 팀이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팀 리더 4학년 정윤성 학생은 이번 학술제가 모든 학년이 팀을 이뤄 아이디어 구상부터 시제품 제작까지 함께했던 시간들이 소중하고 뜻깊은 시간이었고, 제약공학과에서 배운 지식을 통한 실무 실습 경험으로 고령화 시대에 발병률이 높아지는 연하장해를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제형의 이부프로펜 구강용해필름을 개발해 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이번 경험이 향후 진로 및 취업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지도교수 제약공학과 임수아 교수는 이번 학술제를 계기로 재학생, 동문, 교수진 모두 함께 뜻을 모아, 산학협력 및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학술제가 전통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24/09/25 [16:2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저탄소인증제도에 대해 아세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