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한올중, 영어교과교실의 신모델 제시
충남교육청 지정 영어교과교실제 운영 보고회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온양한올중학교(교장 권영일)는 지난 19일 소강당에서 교육과학기술부 요청 충청남도교육청 지정 정책연구학교 3년차 연구 보고회를 가졌다.

‘영어교과교실 활용을 통한 영어의사소통 능력 신장 방안’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충청남도교육청 정재근 장학관, 아산지원교육청 김광희 교육장을 비롯한 아산, 홍성, 청양, 예산, 당진 등 도내 초중고 교장, 교감, 영어 관련 교사, 학부모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연구학교를 운영하는 3년 동안 특히, 흔히 있는 단방향 스크린 모형을 탈피해 두 개 교실에서 원어민과 세 명의 교사가 최신식 Touch Screen을 통해 동시에 협동수업을 진행하는 양방향 교수학습 방법과 소그룹별로 Chromakey 스튜디오를 활용해 여러 상황에 필요한 영상 배경 속에서 단막극을 연출함으로써 학습자에게 다양한 발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Drama Room, 자동녹화기능이 3개 교실에 설치돼 교사들이 누구의 도움 없이도 언제든지 수업관련 자기 장학을 할 수 있는 시설을 활용한 수업이 학생들의 만족도는 물론, 성적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된 것으로 나타났다.

권영일 교장은 “이번 영어교과교실 운영 보고회를 통해 온양한올중학교의 이러한 연구결과가 보다 많은 학교에 일반화 돼 영어교육에 도움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2/06/20 [19:4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