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중, 2013학년도 학교평가 ‘최우수학교’에 선정
학교평가 5개영역 종합평가서 최우수 점수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충남 아산 온양중학교(교장 조기성)가 충남교육청이 시행한 2013학년도 학교평가에서 “최우수학교”에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충남교육청이 학교경영 전반에 걸쳐 교육과정 및 교수학습, 교육경영 교육성과 등 총 5개의 영역에 걸쳐 정량평가와 정성평가 결과를 종합한 결과다.

온양중학교는 ‘꿈을 키우고 사랑으로 가르치는 행복한 배움터’라는 학교교육지표를 바탕으로 학교 교육과정을 재구성해 특색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했으며, 진로교육, 학력증진, 인성교육 등 교육 전반에 걸쳐 내실을 기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특히 기초학력 미달 학생들 대상으로 학습장애 개선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습장애 원인을 분석하고, 치유했으며, 학습결손 보충을 위한 교과캠프, 희망들이 야간공부방, 운동부 기초 학력 보충반을 통해 기초·기본 학습에 내실을 기했다.

또한 신나는 영어캠프, 토요방과후, 과학영재학급 등 다양한 융합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습에 대한 흥미를 유발시켰으며, 사제 동행 책 읽는 날, 독서인증제, 사설읽기 등 독서논술 프로그램을 운영해 자기주도 학습력을 증진시키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조기성 교장은 "이번 성과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은 물론, 지역사회가 합심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명문학교 위상을 정립하고, 교육여건 개선 및 바람직한 학교풍토 조성을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3/07/24 [20:0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