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청년창업 지원에 ‘개인택시’ 포함 모색
박경귀 시장, 4월 확대간부회의서 “양수금 이자 지원 필요” 주문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2일 열린 4월 확대간부회의.  © 아산톱뉴스

 

박경귀 충남 아산시장은 2일 오전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4월 확대간부회의에서 청년창업 지원 정책의 하나로 청년층의 개인택시 양수를 지원하는 방안을 모색해달라고 주문했다.

 

박 시장은 개인택시 양도·양수 과정은 관에서 개입할 부분이 아니지만, 청년창업을 지원하는 방향에서 개인택시 양수 대출금 이자를 지원하면 좋을 것 같다며 이같이 밝혔다.

 

현재 아산시에는 704대의 개인택시가 운행 중으로, 올해 제5차 택시총량제 연구용역을 진행해 증·감차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5년마다 진행되는 택시총량제 용역은 인구 증가 추세, 도시개발 수요, 현 택시 운행 상황 등 종합적인 상황을 반영하며, 지난 제4차 용역을 통해 개인택시 20대를 증차한 바 있다.

 

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에 관련 예산 2천만 원을 반영, 오는 5월 시의회의 심의를 앞두고 있다. 사업이 추진된다면, 고령화되는 개인택시 기사들의 세대교체와 함께 청년 일자리 창출 효과까지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 시장은 개인택시업계에 대한 관리뿐 아니라 새로운 청년창업 시책으로 바라봐야 한다금융권과의 협의 등 대중교통 및 청년 일자리 담당 부서가 지혜를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또 박 시장은 선거기간인 만큼 체육대회 등 대중들이 많이 모이는 행사는 자칫 후보들의 선거운동으로 불필요한 오해를 살 수 있다. 대규모 행사는 자제해달라고 했으며, ‘성웅 이순신축제와 관련 노 젓기 대회 등 새로운 프로그램이 많으므로, 전 부서가 맡은 역할을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외암민속마을 시그니처한복 체험에 대해서는 스튜디오가 준비되고, 대여가 시작되면 폭발적인 인기를 끌 것 같다면서 “5월부터 시행하도록 준비해 주고, 사회단체 임직원들이 먼저 체험한 뒤 자연스럽게 홍보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박 시장은 농촌 일손 돕기 적극 참여 장애인 업체 물품 우선구매 평화통일 교육용 문화예술 콘텐츠 적극 도입 고용산 채석장 문화예술공간 활용 방안 모색 수소 트럭 다목적 활용 모색 온천 건강 아카데미 맞춤형 특색 프로그램 개발 등을 지시했다.

 

이와 함께 지역예술인 서울 전시회 지원, 청년 예술인 30% 할당 이순신 장군 탄신 기념 체육행사마다 이순신 축제 계기 홍보 환경과학공원 야간 경관 사업 만전 및 항공우주연구원 전망대 대여 인센티브 협의 특례심의위원회 동향 파악 및 추후 대응 전략 수립 등을 지시했다


기사입력: 2024/04/02 [19:3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