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충남 기초단체장·지방의원 경선방식 확정
단체장, 오는 20일 여론조사 또는 표결… 지방의원 25일까지
 
심규상 기자(오마이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오마이뉴스

새누리당 충남도당 공천관리위원회(이하 공천관리위원회)가 6.4 지방선거 충남지역 기초단체장과 광역 및 기초의원 경선 방식을 최종 확정했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이에 따르면 오는 11일∼13일 3일 동안 경선후보자를 등록받는다.

기초단체장은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총 5일간 경선 선거운동 후 20일 각 시군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여론조사, 또는 표결을 통해 후보를 선출하기로 했다.

또 광역 및 기초의원의 후보자 선출은 25일까지 확정할 예정이다.

천안시장 경선 방식은 당원 확보의 형평성, 경선의 공정성, 당원협의회와 후보자간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은 점 등을 감안해 공천관리위원회 만장일치로 100% 일반국민 여론조사 방식으로 결정됐다.

공주시장, 아산시장, 논산시장, 계룡시장, 부여군수, 서천군수, 청양군수, 홍성군수, 예산군수, 당진시장 후보자 선출은 당원선거인 50%와 여론조사 50%를 통해 결정하기로 했다.

서산 시장, 태안군수 경선 방식은 공천관리위원회가 표결(공천관리위원회 9명 중 찬성 7명, 반대 1명, 기권 1명)을 통해 당원선거인 50%와 국민선거인 50% 직접투표 방식으로 결정됐다.

광역 및 기초의원 후보자는 100% 일반국민 여론조사 방식으로 선정하기로 했다. 광역의원은 700명 이상, 기초의원은 500명 이상의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1대 1 전화면접 방식의 여론조사를 벌이기로 했다.

기사입력: 2014/04/13 [19:4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