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귀 아산시장, 김태흠 충남지사에 ‘도립 뮤지컬단’ 건립 제안
“아산, 문화예술 인프라 턱없이 부족” 호소… 김 지사 “적극 검토하겠다” 화답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제2회 충남도 지방정부회의에 참석한 박경귀 아산시장.     © 아산톱뉴스

 

박경귀 충남 아산시장이 지난 21일 충남도청에서 열린 제2회 충청남도 지방정부회의에 참석해 아산의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을 위해 도립 예술단의 아산 유치를 건의했다.

 

이날 박 시장은 아산은 발전한 산업도시이지만, 문화예술 인프라는 턱없이 부족하다. 시립 예술단, 미술관, 문화예술회관, 예술의전당 그 무엇도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산시 민선 8기는 이 부분에 대한 획기적 개선을 위해 아트밸리 아산이라는 브랜드를 중심으로 문화예술 부흥정책을 펼치고 있다도에서도 아산시민의 문화예술 향유권을 위해, 도립 예술단 하나를 아산에 유치해주셨으면 한다고 건의했다.

 

박 시장은 도립 뮤지컬단의 건립을 제안했다.

 

한국 창작 뮤지컬 중 가장 히트한 작품이 명성황후의 일대기를 다룬 <명성황후>와 안중근 의사의 마지막 1년을 다룬 <영웅>인데, 박 시장은 아산의 자랑인 충무공 이순신을 주인공으로 뮤지컬 제작한다면 한국을 대표하는 명품 창작 뮤지컬이 탄생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박 시장은 뮤지컬 창작은 아산시 힘만으로는 추진하기 어렵다충남도가 도립 뮤지컬단을 만들어주신다면 함께 대한민국을 대표 명품 뮤지컬로 만들어보겠다고 설득했다.

 

이에 김태흠 충남도지사는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각 지역이 갖고 있는 도립·시립 예술단들을 정리해 충남 각 시·군이 적어도 하나의 예술단을 운영하며, 충남도 전체를 커버하는 형태로 운영하는 방향이 바람직하다고 본다긍정적으로 논의하자고 말했다.

 

또 이날 박 시장은 국립경찰병원 분원의 아산 유치를 위해 힘을 모아준 220만 도민과 김태흠 도지사, 15개 시장·군수들에게 감사 인사하고 충남 최초 국립 3차 병원 유치는 아산시민뿐 아니라, 충남도민 전체의 의료복지를 향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박 시장은 경찰병원 건립을 위한 작업은 이제부터라면서 아산시와 충남도, 경찰청의 3MOU 체결, 실무추진단 구성 등 제반 작업이 착실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도 차원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도를 요청했다.

 

이어 이번 경찰병원 유치전에서도 의료진들이 안정적으로 정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는 공약이 가장 주효했다고 자평하고 있다“2028년 경찰병원 분원 개원에 맞춰 86만 평 규모 폴리스메디컬타운 건립을 완료하려면 체계적이고 속도감 있는 사업 진행이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산시가 도시개발사업 특례도시로 지정을 받을 수 있도록 도가 협력해달라고 요청했다.

 

최근 개정된 지방자치법은 인구 30만이 넘고, 실질적 행정수요가 있는 도시에 특례를 둘 수 있도록 했다. 도가 행안부장관에게 특례 의견을 내면 이후 심의 거쳐서 승인 여부가 결정된다.

 

박 시장은 아산은 전국에서 두 번째로 개발수요가 많은 지역으로 실질적 행정 수요라는 특례 조항에 딱 맞는 도시라고 강조했다.

 

아산은 김태흠 충남도지사의 주요 공약인 베이밸리 메가시티 구상의 중심지로, 이를 실효적으로 뒷받침하는 인주 3공구 개발, 영인 물류단지 개발, 둔포 제3테크노밸리 등을 추진하고 있다.

 

박 시장은 아산시가 도시개발사업 특례도시로 지정된다면 당면한 폴리스메디컬타운 건설을 비롯해 베이밸리 메가시티 관련 도시개발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이 더 속도감 있고 체계적으로 진행될 수 있다며 도의 긍정적 검토를 요청했다.

 

아울러 트라이포트 아산항 개발이 충남도 핵심 실행과제로 채택된다면 베이밸리 메가시티 공약은 더 훌륭하고 탁월하게 완성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아산항 개발에 도가 적극적인 관심과 지지를 부탁했다.

 

박 시장은 아산시는 2022년 국립경찰병원 분원 유치라는 도전에 직면했으나, 220만 충남도민이 모두 하나 돼 응원해주신 덕분에 유치 확정이라는 성과를 이뤄낼 수 있었다아낌없이 지원해주신 도지사님, 열렬한 지지를 보내주신 시장·군수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2023년에도 우리 충청남도 16개 시군이 상호 신뢰하고, 협력하며, 상생 발전하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기사입력: 2022/12/23 [15:5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