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훈식 의원, 아산 삼성디스플레이 4조1000억 투자 발표에 “적극 환영”
“기존 13조 투자 외 추가진행… 시너지 일으킬 수 있도록 지원 아끼지 않을 것”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강훈식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충남 아산 을).     © 아산톱뉴스

 

강훈식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충남 아산 을)4()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캠퍼스에서 열린 차세대 대형 디스플레이 투자 선포식 및 상생협약식에 참석해 투자 발표를 환영하며, 차세대 대형 디스플레이 산업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투자는 삼성이 최근 발표한 대규모 투자 계획의 일환으로 세계 최초 8.6세대 ITOLED 전용라인 구축을 위해 2026년까지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캠퍼스에 41000억 원 투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투자가 완료되면 우리나라가 글로벌 선두인 스마트폰 OLED 패널 시장에 이어 노트북·태블릿 등 ITOLED 시장에서도 세계 최고 수준의 패널 생산능력을 갖추게 되고, 26000여 명의 신규 고용 창출도 유발할 수 있게 된다.

 

이런 기대효과로 강훈식 의원은 추가 투자발표 이후,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캠퍼스에 방문해 신규 추진과제를 점검한 바 있다.

 

강 의원은 아산 경제의 핵심인 디스플레이 산업 보호·육성을 위해 계속해서 목소리를 내왔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간사로 활동하던 당시 2021년도 국정감사에서 중국에 대항하는 초격차 경쟁력을 강조하며 디스플레이 산업의 국가전략기술 지정 필요성을 주장했고, 이후에도 디스플레이업계와 간담회를 갖고 국가첨단전략산업특별법을 제정하는 민주당 반도체특별위원회에 참여하는 등 노력을 이어왔다.

 

이에 정부는 지난해 말 2023년 경제정책 방향에 디스플레이 산업을 국가전략기술로 지정한 바 있다.

 

강 의원은 삼성의 추가 투자 계획이 공식화된 것을 환영하며, 산자위 간사 시절 디스플레이 국가전략기술 지정을 위한 노력이 결실을 맺게 된 것 같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이번 투자는 기존 13조 투자 외 추가로 진행되는 건으로 시너지를 일으켜 아산 경제 발전으로 이어지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3/04/04 [17:2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