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가족과 함께 힐링하는 ‘행복한 주말농장’ 운영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시민참여형 주말농장 매년 인기 높아져올해 1145가족 참여

- 도시농업 관리사 배치해 작물 재배 기술 안내만족도 향상 기대

 

▲ 주말농장 운영 장면.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올해도 시민이 행복한 주말농장 운영에 나선다.

 

앞서 3월 초 선착순 모집을 통해 1145가족을 모집한 시는 올해 7개 소 24822규모의 주말농장을 지난 48일부터 오는 1024일까지 운영한다.

 

시민들에게 일상 속 도시농업 체험 기회를 제공키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시는 시민참여형 주말농장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부터 주말농장마다 도시농업 관리사를 배치해 작물 재배 기술 및 쓰레기 분리수거 등을 안내하며 한층 깨끗하고 쾌적한 주말농장을 운영할 방침이다.

 

김정규 아산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주말농장을 통해 가족들과 즐거운 추억을 남기면서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농산물의 중요성에 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5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신정호 잔디광장에서 열리는 1회 도시농업전시회를 통해 다육이 경진대회 등 다양한 도시농업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기사입력: 2023/04/14 [14:1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