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장영실과학관, 오는 23일 개관 12주년 기념행사 개최
오는 18일부터 8월6일까지 ‘누리호 발사 임무 시뮬레이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장영실과학관에 게시된 행사 홍보 현수막,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 장영실과학관은 여름방학휴가 기간을 맞아 시민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한다.

 

먼저 항공우주연구원이 제작한 누리호 발사 임무 시뮬레이터 체험 전시물이 장영실과학관 야외광장에 설치될 예정이다.

 

누리호 발사 임무 시뮬레이터 체험은 발사체/발사대 시스템, 레인지 시스템, 비행안전 시스템. 발사통제 시스템 등으로 이뤄져 있으며, 체험자가 각 임무를 수행해 누리호의 발사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아울러 체험자에게는 누리호 발사 임무 체험 완료 기념사진도 증정된다.

 

이번 행사는 오는 18일부터 86일까지 20일간 운영될 예정(월요일 휴관 제외)으로 16회당 4팀당 최대 3명씩 참여할 수 있으며, 체험은 사전에 예약한 경우에만 체험할 수 있다. 예약 방법은 장영실과학관 누리집(http://www.jyssm.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723일 장영실과학관 1층 기획전시실과 과학공작실에서 장영실과학관 12주년 기념행사가 개최된다. 행사는 창의수학교실, 창의융합교실, 선문대학교 교육 문화 공간 등으로 구성되며, 행운의 추첨함 이벤트를 통해 기념품도 증정된다.

 

창의수학융합교실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체험 수업으로 거미 블록과 아이큐 퍼즐, 3D 펜을 이용해 과학원리를 이해할 수 있으며, 선문대학교 교육 문화 공간은 응급상황 대처 방법 교육 등이 진행된다.

 

장영실과학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많은 시민이 장영실과학관을 방문 바라며, 앞으로도 고품질의 전시콘텐츠를 마련해 과학관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3/07/11 [17:4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