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수상
청년고용 활성화 공로 인정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순천향대 조호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오른쪽)이 고용노동부 최종수 천안지청장으로부터 장관 표창을 전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아산톱뉴스

 

순천향대학교(총장 김승우)는 지난달 29‘2023년 고용노동부 연말 표창에서 청년고용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조호대)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사업 거점형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지역 청년을 위한 다양한 진로·취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2018년부터 대학의 진로·취업지원 기능 및 인프라를 활용해 지역청년 및 재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청년의 노동시장 진입을 지원해왔다.

 

센터는 청년 수요자 중심 원스톱 고용지원 서비스를 바탕으로 ‘2022년 대학정보공시 재학생 1만 명 이상 전국 사립대 취업률 13(67.7%, 출처: 대학알리미)를 기록했다.

 

특히 청년 취업 지원 인프라 구축·활용 청년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 지역청년 관련 협업 및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 지역청년 대상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지역 거버넌스 기반의 청년고용정책 전달체계 확립 및 협업 등 다양한 고용서비스를 제공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진로·취업 컨설턴트 관련 전문성 강화를 위한 역량 강화 로드맵 수립 및 교육 지원을 토대로 연간 16000여 건의 진로·취업·심리 통합연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17000여 명을 대상으로 41종의 진로 취업 프로그램 및 51개 관련 교과목을 운영해 눈길을 끈다.

 

또한 기업탐방 프로그램, 일자리 매칭, 기업 초청 설명회도 운영해 지역 청년의 취업 연계 및 직무이해도 향상에도 힘썼다.

 

조호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우리 대학은 그간 취업이 절실히 필요한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취업서비스를 제공해 지역 고용서비스 허브 역할을 수행해왔다이번에 뜻깊은 표창을 받게 돼 기쁘며, 앞으로 보다 많은 지역청년을 위해 다양한 진로 상담 및 구직서비스를 제공토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 청년을 위해 지역 청년 강소기업 발굴 및 탐방 특화 프로그램 특성화 고교생 맞춤형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지역 청년 컨설팅의 날 학과 맞춤형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선배 멘토링 및 기업설명회 등 다양한 진로·취업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민취업지원제도와 일 경험 프로그램 등 청년고용정책을 홍보하고 참여를 독려하는 등 지역 일자리 거점 대학으로서 고용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기사입력: 2024/01/04 [14:1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깨끗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뒤엔 ‘숨은 일꾼’ 환경미화원들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