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한올중, ‘나를 성장시키는 Do Do 캠프’ 진행
건강한 자아 존중감과 함께 협업의 중요성 깨닫게 하는 프로그램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온양한올중학교

 

충남 아산시 온양한올중학교(교장 박성병)20175월부터 시작한 ‘Do Do 캠프를 올해로 8년째 진행하고 있다.

 

1학년 1반을 시작으로 지난 331일부터 Do Do 캠프를 운영하고 있으며, MI(Multiple Intelligence, 다중 지능) 검사를 기반으로 해 중학교 1학년 전체를 매주 금요일, 한 학급씩 1교시부터 6교시까지 진행한다.

 

Do Do 캠프는 반 전체가 함께 만나 신나게 활동하는 Do둠칫 Do둠칫 레크리에이션을 시작으로 각각의 다중 지능을 경험할 수 있는 Do-dream 학습센터, 함께 함의 중요성을 깨닫는 Do it Do it까지 학생들이 건강한 자아 존중감과 함께 협업의 중요성을 깨닫게 한다.

 

이 캠프를 통해 학생들은 개별 및 집단활동 속에서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고 긍정적인 자아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하며, 학생 개인별 진로수준을 파악하고, 미래의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받는다.

 

또한 또래와의 활동을 통해 공감 능력과 협업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다. 캠프에 대한 학생 만족도는 2023년 기준 매우 만족 96.0%, 만족 3.4%로 전체 만족도가 90% 이상이다.

 

  © 온양한올중학교

 

1학년 A 학생은 우리 조 아이들과 재미있게 과자집을 만든 것이 좋았어요.” B 학생은 다중 지능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어요.” C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고민하고 몸을 넘기는 활동이 재미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 캠프를 총괄하고 있는 진로부장 염금자 교사는 학생들이 활동하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한발 다가서고 소통하는 모습에 마음이 따뜻해진다고 전했다.


기사입력: 2024/04/04 [16:3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