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고, 글로벌 인재의 꿈을 키우다!
美 나일즈 웨스트 고교와 국제교류 프로그램 진행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설화고등학교(교장 임만석·충남 아산 소재)는 지난 10월22일부터 29일까지 8일간 학생 12명과 인솔교원 2명이 미국 일리노이주에 위치한 나일즈 웨스트 고등학교(Niles West High School)를 방문해 다양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글로벌 시대에 맞는 소양과 국제적 안목을 넓히고, 문화에 대한 상호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설화고는 2011년부터 나일즈 웨스트 고등학교와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추진했으며, 2012년부터 본격적인 교환학생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참가자들은 홈스테이 학생과 함께 현지 정규수업에 직접 참여해 미국의 학교에서 다양한 학습활동을 체험했고, 서로 다른 학교 문화와 학습방법에 대해 서로 공감하고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시카고에 위치한 노스이스턴일리노이대학교(Northeastern Illinois University)와 드폴대학교(DePaul University) 캠퍼스를 탐방하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능력과 영어의 중요성에 대한 강의를 듣기도 했다. 시카고 도시 문화를 체험하는 활동도 있었는데, 특히 시카고역사박물관(Chicago Historical Museum) 견학을 통해 시카고의 역사와 발전과정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었다.

정유진(1학년) 학생은 “아키텍쳐 투어(architecture tour), 시티 버스 투어를 통해 시카고 시내 곳곳을 돌아보고 세계에서 건축학적으로 가치 있는 건물들과 장소를 직접 보면서 디자인의 아름다움과 건축기술의 우수함을 경험했던 시간이 너무나 인상적이었다. 보태닉 가든(Chicago Botanic Garden) 견학을 통해 일리노이주에서 자생하는 식물과 아름다운 정원을 체험한 것도 개인적으로 무척 소중한 경험이었다. 홈스테이 가정에서 할로윈(Holloween) 체험, 윌리스타워(Willis tower) 방문, 영화관람과 같은 다양한 체험을 했던 것은 오래도록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며 “짧은 방문 기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견문을 넓히고, 영어학습에 대한 적극적인 동기를 갖게 됐다. 이런 기회가 주어진 게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설화고는 이와 같은 국제교류 체험학습을 꾸준히 실시해 학생들로 하여금 외국어 사용 능력을 확대시키고, 학습 동기를 유발하며, 나아가 해외체험학습이 해당 학생에게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도록 체험 이후에도 지속될 수 있는 인적교류의 장을 열어갈 계획이다.

아울러 재학생과 교직원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이번 국제교류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보고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기사입력: 2012/11/03 [01:0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