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복기왕 아산시장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복기왕 아산시장.     ©아산톱뉴스
존경하는 아산시민 여러분!

희망찬 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먼저, 지난 한해 경기 침체와 고물가속에서도 삶의 현장에서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굵은 땀방울로 많은 어려움을 극복해 오신 모든 분들께 깊은 존경과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아울러 전국체전 유치서명운동 등 하나 된 마음으로 시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것에 대해서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시민 여러분의 이 모든 헌신과 노력은 아산시 발전의 소중한 자산이 될 것입니다.

정말 수고 많으셨고 감사합니다.

아산시민 여러분!

2013년에는 그 어느 때와 달리 우리에게는 중요한 변화와 도전이 놓여있습니다. 지속적인 경기침체와 양극화의 현실 속에서 제18대 대통령과 새로운 정부가 출범하고 이에 따라 새로운 기대와 더불어 많은 변화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아산시는 올해 인구 30만시대의 진입을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지속적인 성장 동력을 마련하는 가운데 원도심과 신도심, 도시와 농촌지역간의 균형발전 시민통합을 도모하고 도시경쟁력과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여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올해는 민선5기의 공약과 그간의 정책적 노력들을 구체적인 성과로 외화 시켜내면서 아산의 지속적 성장의 비전과 토대를 내실 있게 구축해 나갈 것입니다.

먼저, 민선 5기 3년차를 맞아 그동안 추진해온 시책 하나 하나가 실생활에서 구현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겠습니다.

전국 최초로 도입된 마중버스와 마중택시를 확대 운영하여 신도시와 농촌오지의 시민들이 불편함 없이 이동할 수 있도록 하고, 대중교통 사각지대에 있는 중학교에 대해 등교버스를 운행하여 대중교통체계의 혁명적 변화를 실현해 나가겠습니다.

아산의 새로운 랜드마크, 시외버스복합터미널의 차질 없는 추진을 통해 돌아오는 크리스마스에는 외지가 아닌 아산 내에서 가족과 연인들이 영화와 쇼핑을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올 10월에 예정된 대한민국 온천대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누구나 걷고 싶은 곡교천 은행나무 길 조성을 통해 문화관광도시로의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겠습니다.

외암대로, 용화동 남부순환도로, 신도시 북부외곽도로 개설 등 도로교통망을 확충하여 교통 불편을 해소하고, 원도심과 신도시간 연계교통망을 통해 천안 등 외부로 유출되는 문화와 소비생활 수요가 지역 내에서 충족되도록 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시켜 나가겠습니다.

아산시민 여러분!

2013년에도 긴 안목을 가지고 지속적인 성장과 도약의 토대를 마련하는데 한 치의 소홀함도 없도록 하겠습니다.

무엇보다 2016년 전국체전을 도시성장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기반시설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아울러 아산이 전국체전을 계기로 전국 제1의 친절도시가 될 수 있도록 공공서비스의 친절도를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가겠습니다.

도농복합도시로서의 특성과 지리적 이점을 살려 친환경 농업을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친환경무상급식과 도농연계를 통해 로컬푸드를 실현하고 쌀, 배, 토마토 등 친환경 농산물과 가공식품을 수도권과 미국 등 대외시장에 적극 수출함으로써 농가소득을 획기적으로 증진시켜 나갈 것입니다.

지역의 온천자원을 의료와 접목하고 온천수를 활용한 화장품, 입욕제를 본격적으로 산업화하여 온천산업의 새로운 활로를 개척해나갈 것입니다. 이와 더불어 중국 관광객 유치 등 새로운 관광수요를 창출하여 온천관광도시로서의 명성을 회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의 대안을 마련해 나가겠습니다.

교육경쟁력은 도시경쟁력의 핵심요인이자 미래성장을 위한 엔진입니다. 교육환경개선, 인재육성교육, 특기적성교육에 필요한 투자를 지속하고, 중앙도서관건립, 충남과학교육원 이전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아울러 2014년 개교 예정인 배방고, 은성고, 장재초에 대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좋은 인재로 성장하고 인재의 유출이 아니라 인재가 모여드는 아산이 되도록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아산시민 여러분!

저는 취임 초부터 시민이 시장인 진정한 민선자치시대를 열어가겠다고 약속해왔습니다. 아울러 이를 위한 시정방침으로 『원칙, 혁신, 소통』을 원칙으로 삼았습니다.

이러한 시민여러분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초심을 잃지 않고 더욱 더 낮은 자세로 뛰겠습니다.

시민여러분의 생활의 현장에서 소통하도록 더 자주 찾아뵙고 경청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모두의 열정과 참여로 일궈냈던 전국체전 유치가 보여주듯 아산시의 새로운 도약과 발전은 우리 모두의 참여와 소통을 통해 가능합니다.

2013년에도 『기분 좋은 변화, 시민이 행복한 아산』을 향한 발걸음에 우리 모두가 함께해 나가길 기대합니다.

아무쪼록 올 한해 시민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풍성한 결실을 맺는 소중한 한해가 되기를 기원 드립니다.

기사입력: 2013/01/01 [00:0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