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고, 맛도 좋은 ‘한방 약술’ 한번 배워보세요”
아산시농업기술센터, 오는 3월5일까지 교육생 40명 모집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아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동영)는 전통식문화의 우수성 확산 및 가공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한방약술과정 교육생을 오는 3월5일까지 모집한다.

교육대상은 한방 약술에 관심이 있는 아산시민 40명이며, 오는 3월7일부터 21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3회에 걸쳐 실시된다. 오장에 좋은 ‘삼출주’, 남·여를 위한 ‘초보주’, 피부미용탈모·소화에 좋은 ‘생발주’ 제조 등 우리지역 농산물 및 한약재를 이용해 침출주를 제조하는 방법을 교육할 계획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사람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asancenter.com)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작성해 오는 3월5일까지 농업기술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기술지원과 생활문화팀(041-537-3812)으로 문의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담당자는 “몸에 좋은 한방술에 대한 국내외 관심이 많아진 가운데 프랑스 와인처럼 누구나 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한방술의 발굴 및 생산을 위해 교육을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아산시민을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편성해 운영 중에 있으며, 오는 3월 교육과정으로 한식디저트, 오카리나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월별 자세한 교육일정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기사입력: 2013/02/26 [16:2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