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깔로 빛깔로’ 보러 오세요"
영인산 산림박물관, 내달 1일부터 짚풀 공예 작품 초대전 개최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 영인산휴양림사업소(소장 최홍락)는 짚풀 공예 작품 초대전 ‘때깔로 빛깔로’를 내달 1일부터 5월31일까지 영인산 산림박물관 본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초대전에서는 전통 민속문화 계승을 위해 설립된 우리 짚풀 연구회의 작품으로 맷방석, 삼태기, 소반 등 다양한 공예품 150점을 전시할 예정이다.

짚으로 새끼를 꼬아 만든 항아리, 바구니, 망태기 등 과거 선조들의 솜씨를 엿볼 수 있는 작품들과 함께 삼, 칡 껍질, 부들, 왕골껍질 등 자연물을 활용하여 만든 각양각색의 무늬와 색상의 다양한 공예품을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전시장에 가마니틀, 자리틀, 지게 등 평소에 접하기 힘든 전통 농사용구를 전시, 어린이들에게 전통문화체험의 장의 역할이 기대된다.

특히 오는 5월4일부터 6일까지 달걀 꾸러미, 짚 뱀, 짚 도마뱀, 짚 잠자리 만들기 등 짚풀 공예 체험행사를 운영할 예정으로, 황금연휴를 맞아 온 가족이 함께 풍성하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짚풀 공예 체험행사는 영인산 산림박물관 본관 1층 로비 기증자코너에서 운영되며, 체험비는 1인당 2000원으로 사전 전화예약을 통해 운영된다.

초대전 및 체험행사 관련한 문의는 영인산 휴양림사업소 홈페이지(www.younginsan.co.kr), 또는 박물관팀(041-537-3941)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4/03/27 [14:3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