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시지가 정해졌습니다! 이의 있으신 분…"
아산시, 오는 11일부터 20일간 개별공지지가 열람 및 의견 접수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충남 아산시가 이달 11일부터 30일까지 총 20일간 2014년 1월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 접수를 시행한다.

이번 의견 접수는 내달 말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에 앞서 시행하며, 대상지는 국·공유지를 포함해 아산시 전체 약 26만9000여 필지다.

개별공시지가는 국세·지방세 등의 과세표준과 개발부담금의 부과기준으로 활용되며,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은 열람기간 동안 지가의 적정성 여부, 인근지가와의 균형유지 등을 확인하고, 열람한 지가에 대해 조정이 필 요한 경우에는 의견서를 제출하면 된다.

지가 열람은 아산시 홈페이지와 토지 소재 각 읍·면 사무소와 동 주민센터, 아산시 토지관리과 지가상황실로 전화, 또는 방문 열람할 수 있다.

또한 열람 지가에 문의가 있을 경우 아산시 토지관리과 지가상황실에 방문하면 지가현황도면과 함께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으며,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은 열람지가에 대한 다른 의견이 있을시 의견서를 제출할 수 있다. 의견서는 우편이나 팩스로도 접수가 가능하다.

의견제출 필지는 감정평가사의 재검증과 부동산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공시된 내용을 다음달 30일자로 토지소유자에게 개별통지하며, 인터넷 열람(http://klis.chungnam.net)으로도 조회가 가능하다.

기사입력: 2014/04/12 [00:4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