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애 전 아산시의장, 충남도의원 도전
12일 아산 제2선거구 예비후보 등록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김영애 더불어민주당 충남도의원 아산 제2선거구 예비후보.     © 아산톱뉴스

 

믿고 키워주신 김영애 더 큰 일로 보답하겠다.”

 

충남 아산시의회 김영애 전 의장(54·더불어민주당·3)12일 시의원직을 사퇴하고 오는 61일 실시되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충남도의회 의원 아산시 제2선거구(온양1, 2, 3, 6)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김 후보는 이날 출마의 변을 통해 먼저 그동안 저에게 3선 시의원으로 일할 기회를 주신 아산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는 인사말과 함께 지난 12년 아산시의회 의원직을 마감하는 소회를 밝혔다.

 

충남도의회 의원 선거에 출마하려면 기초의회 의원은 선거일 30일 전까지 사퇴하면 되지만, 이날 김 후보는 미리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선거전에 나섰다.

 

김 후보는 2010년 의회에 첫 입성해 2014년 재선 총무복지위원장 2018년 아산시 최초 여성의원 3선에 당선되면서 첫 여성 의장, 최연소의장으로 시민들의 작은 소리도 놓치지 않고 귀에 담아 들으면서 해결키 위해 불철주야로 시민이 필요로 하는 현장 곳곳을 누볐다.

 

특히 아산시의회 첫 여성 의장으로서 시민들의 관심과 기대에 부응키 위해 여성만의 섬세함과 부드러움을 살려 시정을 꼼꼼히 챙기고 시민들과 친밀한 관계를 쌓으며 신뢰받는 의정을 구현했다는 평을 받아 왔다.

 

의정활동을 하는 동안 시민들과 30여 번의 토론과 간담회를 통해 어려움을 해결하고, 100여 건 이상의 조례 재·개정으로 다양한 변화를 주는 등 기반 근거를 만들어 내며 시민들과 함께 시의원으로서 부여받은 소명을 다하고자 쉼 없이 달려왔다.

 

김 후보는 그동안 아산 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 왔다이제 시민은 물론, 충남 발전과 도민의 행복을 위해 더 넓은 곳에서 능력을 펼쳐보고 싶다고 소신을 밝혔다.

 

이어 “‘진실은 항상 통한다는 굳은 신념과 확고한 의지로 약속을 지키며 시민들과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김 후보는 앞으로 당당하게 아산시 도의원으로서 시민 여러분과 함께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용기와 격려를 보내달라시민들께서 믿고 키워주신 김영애 더 큰 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애 예비후보 약력>

)-어린이집 원장- 23

-한국 보육 시설 연합회 아산지회장

-6대 아산시의회 의원 보육 발전 특별 위원회 위원장

-7대 아산시의회 총무복지 위원장

-8대 아산시의회 전반기 의장

-8대 전반기 충남 시,군 의회 의장협의회 수석부회장

-권곡초 ,동신초 운영위원

-민주 평화통일자문위원회 아산시 협의회 지회장

-아산시 수화통역센터 운영위원 등

)-한올 중학교 총동창회장

-()중부미래 정책연구원 공동대표

-전국 자치분권 민주 지도자 회의 충남지역 운영위원

-더불어민주당 전국여성 지방의원 협의회 충남 대표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운영위원 등    


기사입력: 2022/04/12 [19:4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