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웅 이순신 기억하기 프로젝트 ‘전국 난중일기 백일장 대회’ 성료
박경귀 아산시장 “대한민국의 영웅 충무공 충·효 정신, 미래의 세대가 계승되는 대회가 되길”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전국 난중일기 백일장 대회 장면.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 대표 축제인 제62회 성웅 이순신 축제의 마지막 날인 지난달 30일 현충사에서 전국 난중일기 백일장 대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백일장 대회는 성웅 이순신 장군의 충·효 정신을 다시 한번 되새기고, 후대에 계승하자는 취지로 마련한 의미 있는 대회로 초··고등학생과 일반인 등 4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대회도 지난 429전국 난중일기 사생대회와 마찬가지로 충무공의 난중일기를 읽은 학생과 일반인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박경귀 시장은 시제로 초등부에는 이순신 장군 구국의 위업’, ·고등부는 이순신 장군이 백의종군의 아픔을 이겨낸 원동력’, 일반부는 이순신 장군의 위국 충청과 전승의 시대적 의미와 가치로 후손에게 주는 교훈을 글로 표현토록 했다.

 

박 시장은 충무공의 난중일기는 장군의 고뇌와 인내 노력과 성취가 모두 담겨 있는 귀한 자료다. 대한민국 역사상 훌륭한 인물이 많았지만, 그중에서 유일하게 성웅칭호를 받는 분은 이순신 장군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어 여기 계신 여러분들은 성웅 이순신 장군처럼 바른 품성, 용기와 지혜를 갖춘 훌륭한 인재가 돼 국가 발전의 초석이 되는 위대한 사람이 돼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성웅 이순신 축제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애국애족 정신을 기리고 위업을 계승하기 위해 매년 장군의 탄신을 전후해 열리고 있는 아산의 대표 축제다


기사입력: 2023/05/01 [07:5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