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충남지역 비상진료체계 현장 점검
고기동 차관, 충청남도 공공의료기관인 천안의료원 방문
충남 지역 전반의 비상진료체계 점검 및 일선 현장 의료진 격려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충남도청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 고기동 차관은 28() 충청남도 천안의료원을 방문해 지역 비상진료체계를 점검하고, 의료 정상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현장 의료진의 애로사항을 경청했다.

 

이에 앞서 고기동 차관은 지난 27일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의료원을 방문해 지역 공공의료 현장을 둘러보고, 의료진의 노고를 격려한 바 있다.

 

천안의료원은 1백여 년 전인 1925년 도립병원으로 설립된 후 1983년 지방공사 천안의료원으로 발족해 충남지역 도민의 질병치료, 건강증진을 책임지고 있는 지역거점 공공의료기관이다.

 

고기동 차관은 전공의 근무 현황과 24시간 응급실 운영, 연장근무 등 충청남도 비상진료체계 전반을 점검했다.

 

또한 천안의료원장으로부터 의료원의 비상진료체계를 보고받고, 비상진료에 따른 애로사항을 청취했으며, 공공의료 최일선에서 격무에도 책임을 다하고 있는 의료원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충청남도는 전공의 3백 명 중 222명이 이탈한 상황에서도 천안의료원을 포함한 공공의료기관의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하고, 16개 응급의료기관에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해 중증 환자나, 응급 환자에 대한 의료공백이 없도록 노력 중인 것을 확인했다.

 

충남도에 따르면 이날 고기동 차관은 어떠한 경우에도 위급한 환자가 제때 치료받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공공의료기관을 중심으로 최선을 다해달라라고 당부하면서 의료진 관계자들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한 행정안전부도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력하여 의료체계의 조속한 정상화와 지역 의료공백 최소화를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정부는 국민이 어디서든 제때 양질의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의료개혁을 반드시 완수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4/02/28 [21:3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