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 충남지사,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공동훈련센터 워크숍’ 개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천안공업고 기계사업단 등 4개 공동훈련센터, 총 14개 참여학교
- 도제교육 활성화 통한 질적 제고, 눈높이 교육의 새로운 플랫폼 구축에 앞장서기로

 

▲ 지난 6일, 천안시 두정동에 위치한 신라스테이에서 한국산업인력공단 충남지사가 주최한 2022년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공동훈련센터 워크숍’에서 각 사업단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했다.     © 한국산업인력공단 충남지사

 

한국산업인력공단 충남지사는 지역일학습지원부(부장 강석주) 주관으로 지난 6일 천안시 두정동에 위치한 신라스테이에서 2022산학일체형 도제학교 공동훈련센터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충남지역 관내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기존에 지자체 단위로 시행되는 다양한 고용지원사업과 일학습병행사업을 결합한 협업모델을 발굴하고, 이 사업의 질적 내실화를 통한 사업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취지에서 열렸다.

 

기조강연에 나선 박훈신 박사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본격적으로 맞이하면서 시기별 직업환경과 인재 평가에 변화가 생겼으며, 직업교육의 미래 수명이 150세로 늘어난 만큼 청년기와 중장년기에 대한 직업교육을 고려해 특성화고 단계부터 준비된 지역인재 육성에 대비해야 할 시기임을 강조했다.

 

이에 대해 강석주 지역일학습지원부장은 도제분야별 특화수업에 맞는 지역 내 유수한 기업 발굴 및 지원을 통해 특성화고에 입학한 학생들이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정부제도를 잘 활용해 대학 및 대학원까지 진학, 개개인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각 사업단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예산전자공고-전기전자분야사업단에서는 학생들이 학교와 기업을 오가며 기업별 맞춤형 교육을, 강경상고-세무회계분야사업단은 회계 및 세무, 사무관리, 금융 관련 이론을 통한 기업 맞춤형 회계 금융 실무 능력을 갖춘 전문 인력 양성에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과 충남지사와 협업하겠다고 발표했다.

 

천안공업고-기계사업단에 참여하고 있는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조동헌 교장은 이 사업의 중요한 핵심은 기업체-고교 간 기업 현장에서 필요한 직무가 산학일체형 훈련과정을 통해 성과로 이어져야 한다라며 무엇보다도 충남 지역 기업형 인재양성을 위해서는 눈높이 교육과정으로 과감히 개편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김태정 충남지사장은 충남지사 산하 각 사업단에서 진행되는 일학습병행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제도를 충분히 활용하는 한편, 충남인자위, 도제 지원단, 도제학교 등이 서로 협업하여 성장할 수 있는 디딤판이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워크숍이 일학습병행사업의 다각적인 홍보를 통해 각 단체들의 사업연계를 통한 협력적 활성화를 꾸준히 도모하고, 기업 발굴을 전략적으로 추진해 충남지역 기업체 인재 양성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게 될 것이다라고 전망했다.

 

한편충남지역 관내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공동훈련센터는 천안공업고 기계사업단(천안공업고,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서산공업고, 논산공업고, 장항공업고) 예산전자공업고 전기·전자사업단(예산전자공업고, 부여전자고, 홍성공업고, 논산공업고) 서산공업고 화공사업단(서산공업고, 천안공업고, 논산공업고) 강경상업고등학교 세무·회계사업단(천안상업고, 당진정보고) 4개의 공동훈련센터 사업단, 14개 참여학교로 구성돼 있다.


기사입력: 2022/09/08 [20:5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