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한올중, ‘도란도란 다섯 번째 이야기’ 문집 발간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 소재 온양한올중학교(교장 김문환)1학년 자유학기 시가 있는 풍경수업, 글놀이 동아리 활동과 관련해 1년 간 학생들이 쓴 작품을 모아 <도란도란 다섯 번째 이야기> 문집을 발간했다.

 

도란도란 문집에는 학생들의 소소한 일상과 함께 즐거운 학교생활 및 나라 사랑, 분단의 아픔, 통일에 대한 염원, 한글 사랑 등 그동안 다양하게 활동했던 내용에서 학생들이 보고, 듣고, 느끼고 생각한 내용들이 진솔하게 담겨 있어 읽는 이들의 즐거움을 더한다.

 

특히 내년 퇴임을 앞둔 김문환 교장의 창작시도 함께 실려 사제 간 함께 하는 교육활동이 더욱 잘 담겨 있다.

 

온양한올중학교는 도란도란 문집 발간과 함께 매년 학생들의 우수작품을 선정해 시화 전시도 함께 하는데 깊어가는 가을 가장 아름다운 언어로 만들어진 시를 함께 감상하며 또 한 장의 추억을 쌓아가고 있다.

 

이경아 지도교사는 “2018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5년간 문집 발간을 진행해오면서 학생들에게 가장 빛나는 시절인 중학 생활의 소중한 추억을 남기고 싶어 시작했는데, 벌써 다섯 권의 문집이 만들어졌다. 매우 뿌듯하고 기쁘다라고 전하며 인생에서 가장 무한한 가능성과 찬란한 미래를 꿈꿀 수 있는 중학 시절에 학생들이 더욱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사입력: 2022/10/06 [15:2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깨끗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뒤엔 ‘숨은 일꾼’ 환경미화원들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