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을 이해하고 통일의 필요성을 배워요”
아산 온양한올중, 통일공감 토크 콘서트 진행
우리가 찾아가는 평화·통일 이야기 프로젝트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온양한올중학교

 

충남 아산시 소재 온양한올중학교(교장 박성병)28() 5.6교시 웨슬리홀에서 중학교 1학년 학생 및 독서토론 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통일정책과 남북관계 현안 및 북한이탈주민의 긍정적 인식 확산을 도모키 위한 통일공감 토크 콘서트를 진행했다.

 

온양한올중은 올 한 해 우리가 찾아가는 평화·통일 이야기 프로젝트를 진행 중에 있으며, 전교생을 대상으로 제주 4.3 사건은 왜 일어났을까?‘ 교내 행사를 시작으로 보훈교육연구원의 장사상륙작전에 대한 블록 키트 체험을 해보면서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역사에 대해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토크 콘서트는 세 번째 행사로, 충남하나센터와 연계해 최성국 삼지연클럽 대표이자 웹툰 작가 및 이철은, 한수애, 이진주 씨를 초대해 북한에서 겪었던 생생한 경험담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이야기로 학생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 모두 토크쇼에 큰 기대와 관심을 갖고 즐겁게 참여했으며, 궁금한 내용을 질문하는 등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1학년 김도연 학생은 그동안 방송이나 책으로만 접하던 북한 이야기를 직접 생생하게 들으니 더욱 실감이 났고, 나와 별 상관없다고 느끼던 통일의 필요성을 깨닫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     © 온양한올중학교

 

온양한올중은 우리가 찾아가는 평화통일 이야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오는 6월 직접 광주를 방문해 5.19혁명에 대한 학습과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며, 9월 통일교육원에서 실시하는 통일 체험교육에도 참가할 계획이다. 그리고 이러한 활동을 바탕으로 12월 제주에서 열리는 전국 중학생 평화 포럼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진행한 이경아 국어 교사는 앞으로 우리나라를 책임지고 이끌어 나갈 학생들이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데 바탕이 되는 올바른 역사관을 갖추고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다양한 교육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3/04/28 [20:2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