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한올중, 2023 작가 초청 인문학 한마당 운영
연극, 소설을 만나다 이인호 작가 초청 강연회 진행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 소재 온양한올중학교(교장 박성병)는 지난 20() <연극, 소설을 만나다>의 이인호 작가를 초청해 ‘2023 작가 초청 인문학 한마당 강연회를 열었다.

 

공연예술 창작소 펴다의 대표이자 충남 청소년 문학상, 충남 학생 연극 축제, 충남 청소년 영화제 심사위원인 이인호 작가는 <연극, 소설을 만나다>를 비롯해 <우리 연극해요>, <학교에서 낭독극 하기> 등 다수의 책을 발간한 저자이자 충남 낭독극 한마당 지원단의 대표다.

 

온양한올중은 2021년부터 단위학교 사업선택제 독서토론 중점학교를 운영 중에 있으며 그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5,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황순원 작가의 소나기를 읽고 다양한 독후활동을 한 후 경기도 양평의 황순원 문학관을 방문해 문학기행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강연은 문학기행 활동과 연계해 소설 소나기를 연극으로 각색, 뒷이야기를 학생들이 직접 낭독극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하는 활동이다. 2학기에 준비된 연극 수업과 맥을 같이하는 활동으로 그동안 학교에서 접해보지 못했던 낭독극에 대해 새롭게 알아가고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다양한 꿈과 끼를 지닌 학생들에게 진로를 찾는데 도움을 주는 활동이었다.

 

이번 강연을 기획한 이경아 교사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경험의 기회를 제공해 더욱 즐겁고 활기찬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지도할 것이며 이러한 새로운 체험이 학생들 인생의 작은 밑거름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사입력: 2023/06/23 [16:4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